광주사회서비스원, 취약계층 긴급지원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폭염 속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긴급지원금 200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상태 광주사회서비스원 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김용희 사회혁신가네트워크 사무처장,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급여 중 '끝전 모금' 통해 성금 마련..."지역사회 공헌 힘쓸 것"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폭염 속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긴급지원금 200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상태 광주사회서비스원 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김용희 사회혁신가네트워크 사무처장,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지원금은 임직원들이 매월 받는 급여의 일정 부분을 모은 '끝전 모금'으로 마련했다. 광주사회서비스원은 그간 헌혈행사를 포함, 튀르키예·시리아 국민 지진 피해 모금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
이상태 원장직무대행은 "사회서비스원 임직원의 마음을 모은 성금으로 힘든 여름나기를 하고 계시니 쪽방촌 거주민들의 건강과 생활전반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광주사회서비스원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곤 사회혁신가네트워크 사무처장은 "폭염으로 고통받는 쪽방촌 거주민에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성금은 이웃들에게 매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광주사랑의열매도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와 죄책감①] 미혼모들은 신림동 비탈길을 오른다
- [현장FACT] '놓쳐도 끝까지' 죽은 새끼 등에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모정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혼란 부채질하는 전·현직 대통령의 말
- 카드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현대카드…애플페이 기여도는?
- [현장FACT] 캠핑에 폭죽…매일 밤 고통받는 영종도 해수욕장 (영상)
- 신인 빅3 아이브·르세라핌·뉴진스, 이젠 해외로[TF프리즘]
- '백현동 의혹' 이재명 오늘 출석…검찰과 공방 예상
- 콧대 높던 에르메스·샤넬, 매출 상승세 꺾이자 뒤늦게 고객 편의 개선
- 청신호 켠 KT 김영섭호…재무·DX 전문가 '물갈이' 시작될까
- [오늘의 날씨] 고온다습 '사우나 더위'…체감온도 33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