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주, ‘형사록’→‘연인’ 다채로운 캐릭터 변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학주가 다채로운 캐릭터 변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이학주는 매 작품마다 장르를 불문하고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최고의 열연을 펼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채워가 명실상부 '믿보 배우'로서 든든한 존재감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연달아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이학주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 시즌2, MBC 금토드라마 '연인'을 통해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이학주가 다채로운 캐릭터 변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이학주는 매 작품마다 장르를 불문하고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최고의 열연을 펼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채워가 명실상부 ‘믿보 배우’로서 든든한 존재감을 전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연달아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이학주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형사록’ 시즌2, MBC 금토드라마 ‘연인’을 통해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형사록’ 시리즈가 웰메이드 범죄 추리물로 호평 받는 가운데, 이학주는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출연하며 한층 성숙해진 금오경찰서 강력계 형사로 디테일을 살린 연기를 선보여 극의 몰입도를 높여주었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배우들의 호연 속에 자신의 몫을 톡톡히 해내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연인’을 통해 생애 처음으로 정식 사극에 도전, 전작과 180도 다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이학주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연인’에서 이학주는 능군리 마을을 대표하는 유생 남연준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 첫 등장부터 부드러우면서도 강직하고, 인품이 올곧은 선비로 눈도장을 찍으며 ‘능군리 꽃선비’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이내 병자호란이 발발하자 뜨거운 충심과 누구보다 굳건한 결의로 의병 출정에 앞장서, 전쟁이 풍화 속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캐릭터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전하고 있다.
‘형사’에서 ‘유생’으로 완벽하게 변신, 목소리부터 작은 행동 하나하나까지 남연준이라는 인물에 완벽하게 녹아 든 이학주. 그만의 섬세한 표현력이 빛을 발해 앞으로 ‘연인’에서 얼마나 더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주게 될 지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연인 | 이학주 | 형사록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출산설에 법적대응 [종합]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유준상, 카운터즈 6人 완전체
- "소속사 여 대표 술시중, 허벅지 만지며 추행까지"…오메가엑스 작심 폭로 [TD현장]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