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이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을 16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조폐공사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 (사)제이에이코리아(회장 이은형)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법동지역아동센터 등 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3명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이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을 16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조폐공사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 (사)제이에이코리아(회장 이은형)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법동지역아동센터 등 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3명이 함께했다.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은 조기 금융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경제 인식을 심어주고, 제이에이코리아 경제 교재를 활용하여 게임과 체험 방식으로 재미있게 금융 생활 형성을 돕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화폐박물관에서는 자체 제작한 ‘우리나라 화폐변천사’를 선물하고 전시 설명과 함께 박물관 견학 기회를 제공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매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공헌재단에서는 임직원 및 설계사 재능기부로 지난 8년 간 9천 400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도권뿐만 아니라 금융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에 집중해 어린이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이에이코리아는 글로벌 경제 ·금융 교육 전문기관으로 진로, 취업교육, 경제금융교육, 기업가정신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역량을 키워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화폐박물관 유순 차장은 "3개 기관의 협업으로 대전에서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질 높은 금융·화폐교육을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1600만원 생활비로 아내는 성매매”…‘기러기’ 아빠는 과로사
- 前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괴롭힘에 ‘명예훼손’ 고소
- 국힘 천하람 “김태우, 강서구청장 후보 공천하면 지도부 망할 것”
- 전투 가르치니까?…용병기업 바그너그룹, 벨라루스서 ‘교육단체’로 등록
- 살인율 전세계 최고라는 이 나라…살인·강도 갱단원에 징역 694년 ‘철퇴’
- 모래놀이 하던 초등생이 주운 작은 은색 물체…1800년 전 로마 제국 시기 은화
-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모텔에서 단체로 마약한 20대 女 사망
- 윤 대통령, 부친상 ‘조의 전화’ 계기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
- “교사, 수업방해 학생 물리적 제지 가능해져”…교육부, 고시 신설
- 불 붙은 ‘이동관 vs 방송사’ 충돌…이동관측, MBC 맹공·YTN 형사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