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곳곳 소나기…낮기온 대부분 30도 웃돌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경기내륙과 강원내륙, 충청과 제주도에 5~40mm, 호남과 경북, 경남내륙에 5~60mm입니다.
내일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영남 해안에는 오전부터 비가 내리겠고, 오후에는 전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경기내륙과 강원내륙, 충청과 제주도에 5~40mm, 호남과 경북, 경남내륙에 5~60mm입니다.
특히 호남동부와 경북, 경남내륙에는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은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무덥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등 전국이 26도에서 3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에서 2미터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동해안과 경남 남해안에는 높은 너울이 밀려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재원 기자 (lj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이재명 ‘백현동 의혹’ 중앙지검 출석…“영장 청구하면 심사 받겠다”
- ‘최서원 옥중고소’ 법원 판단은?…욕설 누리꾼 ‘선고유예’
- “아가야, 숨 좀 쉬렴”…죽은 새끼 업고 다닌 돌고래의 모성애
- 최원종의 피해자들, 함께 만나 힘을 나눴다
- ‘국민연금 크레딧’은 빛 좋은 개살구? 정부가 미래에 떠넘긴 빚 [국민연금]②
- “교사도 아닌 게”…교육공무직은 감정 쓰레기통인가요?
- 탈레반 2년, 여성들이 사라졌다…국제사회 선택은 [특파원 리포트]
- 우크라군, 마리우폴 100km 거리까지 전진…리투아니아도 국경 일부 폐쇄
- ‘70억’ 로또 1등 당첨자 후기…“그런데 진짜예요?” [잇슈 키워드]
- [특파원 리포트] 러시아에서 61년 만에 전달된 ‘헤이그 특사’ 이위종의 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