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주차장 탈출 보트’ 만든 韓학생들, 오티스 국제경연에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승강기 제조·설치·서비스 기업 오티스가 후원하는 국제학생 경연대회에서 한국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지하주차장 탈출 도구로 입상했다고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가 17일 밝혔다.
한국의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팀은 홍수가 났을 때 지하 주차장에 갇힌 사람들의 원활한 탈출에 쓰이는 도구인 '이스케이프 보트(Escape Boat)'를 제안해 수상했다.
오티스 코리아 자원봉사자들은 매주 멘토링을 통해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출품을 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팀 입상
승강기 제조·설치·서비스 기업 오티스가 후원하는 국제학생 경연대회에서 한국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지하주차장 탈출 도구로 입상했다고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가 17일 밝혔다.
오티스는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Made to Move Communities)’의 일환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기반 설루션’ 경연을 진행했다.
한국의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팀은 홍수가 났을 때 지하 주차장에 갇힌 사람들의 원활한 탈출에 쓰이는 도구인 ‘이스케이프 보트(Escape Boat)’를 제안해 수상했다.
이 보트는 강한 모터로 성인 남성 여러 명을 거뜬히 나를 수 있도록 설계됐고, 시야 확보에 용이한 앞쪽 조명과 GPS 맵 표시 등의 기능을 갖췄다. 오티스 코리아 자원봉사자들은 매주 멘토링을 통해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출품을 도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