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틱톡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박중혁 틱톡 코리아 SMB 총괄은 "이번 협력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틱톡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수출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체결됐다. 두 회사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20개 기업을 선정,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중소기업 제품의 숏폼 광고 영상 제작 및 광고 활동 등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틱톡 마케팅 교육 워크숍, 틱톡 크리에이터(창작자) 활용 기업별 맞춤형 숏폼 광고 영상 제작 지원, 전문 광고 에이전시 연계 해외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이 마련됐다.
틱톡은 국내 중소기업의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역할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B2B(기업 간 거래) 노하우 및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대상 캠페인, 웨비나(웹세미나), 지원 사업 등 접점을 확장 중이다.
박중혁 틱톡 코리아 SMB 총괄은 "이번 협력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틱톡을 활용해 중소기업 브랜드와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수출기업의 해외 진출 관련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틱톡과 함께 기대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챌린지 진행
- 숏폼에 빠진 한국…틱톡 "K-엔터테인먼트 선도 창구로"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