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유비온 지분 5% 취득…'에듀테크 시너지'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363260)는 국내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 보통주 98만5641주(5%)를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모비데이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진행 중인 인공지능(AI)·데이터 마케팅 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 개발, 전 생애주기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확장에서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363260)는 국내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 보통주 98만5641주(5%)를 취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모비데이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진행 중인 인공지능(AI)·데이터 마케팅 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 개발, 전 생애주기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확장에서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상장 이후 애드테크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부문을 다양하게 확장해왔다. 특히 모비데이즈의 아카데미 사업부는 마케팅 사업 핵심 밸류체인의 프론트라인에서 디지털 마케팅 역량강화와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모비데이즈는 실무 교육 중심의 아카데미 사업부를 본격 확장하기 위해 지난 3일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그로스쿨' 운영사인 '연플'을 인수하고 모비커리어에듀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모비데이즈는 애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네이버, 구글, 메타 등 글로벌 비즈니스파트너사와 고속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아카데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모비커리어에듀의 강력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이 유비온의 독보적인 학습 관리 솔루션과 결합해 미래 아카데미 사업을 함께 선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유라, '문가비 아들 친부' 정우성 저격…"졸X 이기적, 20대도 안 그런다"
- "난민은 받자면서 문가비는?" vs "응원해야"…정우성, 혼외자 인정 속 갑론을박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첫 휴가 나온 일병 "한 번만…" 애원 안 통하자 이별 통보 여친 살해
- 권성동, '체리 따봉' 당시 尹 반응 묻자 "엎질러진 물이라 하셨다"
- 정우성, 비연예인과 장기 열애? 소속사 "개인 사생활…추측 자제 부탁"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구타' 아버지 가정폭력 고발한 아들 "이혼 안 하면 엄마와도 절연" 통보
- 김종민 "11세 연하 여친 애칭은 '히융이'…내년 2~3월 결혼할 것"
- 김미경 "직원 뒷담화 무서워 엘베 못 타…죽어도 되겠다는 생각 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