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국내외 ESG 평가서 경쟁사 제치고 최고 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았다.
HMM은 네덜란드 서스테이널리틱스의 ESG 경영 평가 결과, 리스크 점수 15.4점으로 '로'(Low) 등급을 받아 글로벌 선사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HMM은 지난 6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국내 23개 선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ESG 진단에서도 'AA등급'을 받아 참여 선사 중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았다.
HMM은 네덜란드 서스테이널리틱스의 ESG 경영 평가 결과, 리스크 점수 15.4점으로 ‘로’(Low) 등급을 받아 글로벌 선사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스테이널리틱스는 공개된 기업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리스크 노출 정도와 관리 요소를 평가하고 이를 점수화해 발표한다.
산업별·기업별 중대 ESG 이슈 등을 평가한 점수는 총 5개의 등급으로 나뉘는데, 이 기관의 점수는 MSCI(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 지수)와 더불어 기관투자가들의 투자 참고 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HMM은 지난해 24.8점으로 ‘미디엄’(Medium) 등급을 받았으나 1년 만에 9.4점이 개선됐다. 이는 머스크(17.4), CMA-CGM(19.3), 에버그린(21.5) 등 경쟁 해운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HMM은 지난 6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국내 23개 선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ESG 진단에서도 ‘AA등급’을 받아 참여 선사 중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HMM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전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1600만원 생활비로 아내는 성매매”…‘기러기’ 아빠는 과로사
- 前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괴롭힘에 ‘명예훼손’ 고소
- 국힘 천하람 “김태우, 강서구청장 후보 공천하면 지도부 망할 것”
- 모래놀이 하던 초등생이 주운 작은 은색 물체…1800년 전 로마 제국 시기 은화
- 전투 가르치니까?…용병기업 바그너그룹, 벨라루스서 ‘교육단체’로 등록
- 살인율 전세계 최고라는 이 나라…살인·강도 갱단원에 징역 694년 ‘철퇴’
- 윤 대통령, 부친상 ‘조의 전화’ 계기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
-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모텔에서 단체로 마약한 20대 女 사망
- 불 붙은 ‘이동관 vs 방송사’ 충돌…이동관측, MBC 맹공·YTN 형사고소
- 멈추지 않는 ‘비키니 라이딩’… 처벌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