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이 '패전일'?…뷰티 유튜버, 실언으로 여론 뭇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절을 '패전일'이라 표현해 논란이 된 뷰티 유튜버가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5일 유튜버 연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물에서 "15일 9시경 업로드된 '2박 3일' 영상 관련 문제로 글을 쓰게 됐다"며 "먼저, 경솔한 언행으로 보기 불편한 이슈를 만들어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뷰티 유튜버 연우는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박 3일'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권 회복을 경축하는 기념일이라 착각"
"역사에 무지…공부하겠다" 사과에도 누리꾼 싸늘
[서울=뉴시스]권세림 리포터 = 광복절을 '패전일'이라 표현해 논란이 된 뷰티 유튜버가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5일 유튜버 연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물에서 "15일 9시경 업로드된 '2박 3일' 영상 관련 문제로 글을 쓰게 됐다"며 "먼저, 경솔한 언행으로 보기 불편한 이슈를 만들어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연우는 영상에서 광복절을 '패전일'이라고 한 데 대해 "광복절은 일본의 패전일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주권 회복을 경축하는 기념일이라고 생각해 문제 되지 않을 거라 착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일본을 주체로 생각한 것이 아니라 '패전국'과 같은 의미로 생각해 좋지 않은 의미로 발언했다"며 "여러모로 제가 역사에 대해 무지한 것 같다. 더 공부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연우는 해당 발언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자 영상을 삭제했다.
그는 "단순히 회피성으로 입막음 하려는 게 아닌 문제 되는 게 맞다고 늦게라도 생각해 영상은 내리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역사적 의미가 없다 생각해 발언한 게 아니며 단지 제가 미숙하게 행동했다. 짧았던 순간 그릇된 판단으로 많은 분을 속상하게 해드렸다. 저도 다시 한번 배우고 생각하게 됐다. 더 바르고 주의 깊은 의식과 행동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재차 고개를 숙였다.
연우의 사과에도 누리꾼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댓글창에는 "몇 년 동안 영상 잘 봤다. 오늘 너무 실망해 팔로우 끊으려 한다.", "한국인이면서 광복절을 일본의 패전일이라 생각할 수가 있다니… 다른 의미로 대단하다" 등 비판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
뷰티 유튜버 연우는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박 3일'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광복절을 패전일이라 표현해 누리꾼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s2lyn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