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석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은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인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27일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환경보호 운동이다.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본부 전 직원이 참여하는 1회용품 줄이기 운동과 고속도로 탄소 배출 절감 등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미래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탄소 배출 절감 등 적극적 ESG경영 실천 다짐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27일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환경보호 운동이다. 공공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한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원영 대구농협 본부장의 지목을 받은 전형석 본부장은 개인 텀블러 사용 생활화로 직원들의 1회용 컵 사용 근절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또한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당시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맹꽁이의 서식지가 발견된 금호강교 주변에서 미생물 흙공 던지기, 강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본부 전 직원이 참여하는 1회용품 줄이기 운동과 고속도로 탄소 배출 절감 등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미래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형석 대구경북본부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황기현 KT&G 대구본부장을 지목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고현정 ‘여신 입장’ [포토]
- 줄리엔강 “♥제이제이에게 프러포즈하기 전, 장모 허락부터 받아” (신랑수업)[TV종합]
- 윤영미, 남편과 이혼 대신 졸혼 선택 “만족한다” (퍼펙트라이프)
- 홍수아 “얼굴 다 고쳤다, 코 구축 와서 실리콘 빼” (돌싱포맨)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김여정은 망신? 이순실 “89kg, 北에선 뚱뚱함=부의 상징” (사당귀)[TV종합]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