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023년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 젊은 공무원을 중심으로 구성한 '2023년 제5기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이하 농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기를 맞는 농벤져스는 그동안 농식품부의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부혁신 활동을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 젊은 공무원을 중심으로 구성한 ‘2023년 제5기 농식품 혁신 어벤져스(이하 농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기를 맞는 농벤져스는 그동안 농식품부의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부혁신 활동을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정부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도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제5기 농벤져스는 농식품부의 젊은 직원들(1980년 이후 출생, 5급 이하)이 직접 멘토로 초대한 선배 공무원을 포함해 총 33명으로 구성했다. 맞춤형 혁신 활동 보장을 위해 4개 분야(▲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현장 소통 ▲역량 강화) 중 희망하는 혁신 활동 분야별로 팀을 구성했다.
또한 멘토로 초대한 선배 공무원과 함께 혁신현장에 동행해 소통하는 ‘현장에서 배웁시다!’, 소속기관 주니어보드와 상호 혁신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농벤져스 브릿지’, ‘관행 격파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형석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복잡하고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공직사회도 혁신이 필연적”이라며 “젊은 패기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휘해 소통을 강화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등 혁신 활동에 적극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