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 공개…“스스로 분석해 답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개인화 생성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라이너'는 국내 첫 자율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AI 워크스페이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율 AI 에이전트는 사람의 개입 없이 문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을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수행하는 AI다.
사용자가 복잡한 명령을 내려도 AI 시스템이 자체적인 판단을 통해 요청을 여러 문제로 나누고 각각 해결한 뒤 최종적인 결론을 내놓는다.
라이너는 AI 워크스페이스에서도 진일보한 높은 품질의 개인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개인화 생성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라이너’는 국내 첫 자율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AI 워크스페이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자율 AI 에이전트는 사람의 개입 없이 문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을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수행하는 AI다. 명령을 내리면 AI가 스스로 문제를 분석해 쉽게 해결 가능한 작은 단위의 문제로 분리하고 각각을 해결한 뒤 그 결과를 종합해 답을 내주는 기술이다.
AI 워크스페이스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복잡한 명령을 내려도 AI 시스템이 자체적인 판단을 통해 요청을 여러 문제로 나누고 각각 해결한 뒤 최종적인 결론을 내놓는다.
기존 챗봇에게 질문을 하면 나오는 1차원적인 나열식 답변을 넘어 복합적이고 능동적인 솔루션을 통해 업무 생산성 극대화를 돕는다. 같은 질문을 사례와 동향, 전략 3가지로 분해해 각각의 정보를 취합하고 올바른 내용인지 검증하며 논리 구조를 정리해 종합 답변하는 식이다.
라이너는 AI 워크스페이스에서도 진일보한 높은 품질의 개인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유관한 빅테크 회사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1600만원 생활비로 아내는 성매매”…‘기러기’ 아빠는 과로사
- 前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괴롭힘에 ‘명예훼손’ 고소
- 국힘 천하람 “김태우, 강서구청장 후보 공천하면 지도부 망할 것”
- 모래놀이 하던 초등생이 주운 작은 은색 물체…1800년 전 로마 제국 시기 은화
- 전투 가르치니까?…용병기업 바그너그룹, 벨라루스서 ‘교육단체’로 등록
- 살인율 전세계 최고라는 이 나라…살인·강도 갱단원에 징역 694년 ‘철퇴’
- 윤 대통령, 부친상 ‘조의 전화’ 계기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
-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모텔에서 단체로 마약한 20대 女 사망
- 불 붙은 ‘이동관 vs 방송사’ 충돌…이동관측, MBC 맹공·YTN 형사고소
- 멈추지 않는 ‘비키니 라이딩’… 처벌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