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전북 정읍시·고창군 국회의원, 농해수위)가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 16일 사법·입법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은 2022년 5월부터 2023년 5월까지 1년간 제21대 국회의원 전체를 대상으로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재석율을 비롯해 법안 발의 및 통과, 법안표결 참여, 국정감사, 대정부질문 등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활동 12개 항목 종합 평가서 성실한 입법·정책 활동 인정받아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전북 정읍시·고창군 국회의원, 농해수위)가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국회 등원 초기부터 활발한 의정활동과 돋보이는 입법 및 정책활동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는 평가다.
지난 16일 사법·입법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은 2022년 5월부터 2023년 5월까지 1년간 제21대 국회의원 전체를 대상으로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재석율을 비롯해 법안 발의 및 통과, 법안표결 참여, 국정감사, 대정부질문 등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윤준병 의원은 올해까지 3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윤 의원의 평가는 총점 92.73점으로 전북 국회의원 중 최고의 점수를 받았고, 전체 국회의원 중에서는 4번째로 높았다.
윤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농림축산식품 및 해양수산 분야 입법 및 정책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윤 의원은 국회운영위원회와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에서도 활동하며 출범 1년을 맞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 운영 문제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천문학적인 예산을 투입하고도 악화되고 있는 저출생과 인구위기 문제에 대한 근본적 대책 마련에 앞장섰다는 평가도 받는다.
이밖에 윤 의원은 국회 등원 이후 현재까지 200건이 넘는 민생법안을 대표발의하고, 이 가운데 55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성적을 거두며 민생과 지역 발전을 위한 해결사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윤 의원은 "국회 등원 이후 3년 연속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제21대 국회에 등원해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모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어 "오늘 수상은 더욱 더 노력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여 모든 국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해결하는 정치·올바른 정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와 죄책감①] 미혼모들은 신림동 비탈길을 오른다
- [현장FACT] '놓쳐도 끝까지' 죽은 새끼 등에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모정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혼란 부채질하는 전·현직 대통령의 말
- 카드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현대카드…애플페이 기여도는?
- [현장FACT] 캠핑에 폭죽…매일 밤 고통받는 영종도 해수욕장 (영상)
- 신인 빅3 아이브·르세라핌·뉴진스, 이젠 해외로[TF프리즘]
- '백현동 의혹' 이재명 오늘 출석…검찰과 공방 예상
- 콧대 높던 에르메스·샤넬, 매출 떨어지자 고객 편의 개선한다
- 청신호 켠 KT 김영섭호…재무·DX 전문가 '물갈이' 시작될까
- [오늘의 날씨] 고온다습 '사우나 더위'…체감온도 33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