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저소득층 관광권 보장 행복여행활동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보성군이 취약계층의 관광기본권 보장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저소득층과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성군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행복여행활동'은 당일 여행상품으로 여수 지역을 탐방하는 상품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동행 1인까지 추가 신청 및 지원(15만원 이내)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군에 따르면 ‘행복여행활동’은 당일 여행상품으로 여수 지역을 탐방하는 상품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동행 1인까지 추가 신청 및 지원(15만원 이내)이 가능하다. 여행 일자는 9월 16일, 23일이며 인원은 회당 45명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보성군에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관광 취약계층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신체적, 경제적 조건 때문에 여행이 어려웠던 관광취약계층이 이번 기회를 통해 주변 지역을 여행하고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이번 여행 활동을 위해 관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여행상품을 선정했으며 추후 해당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스포츠동아(보성)|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고현정 ‘여신 입장’ [포토]
- 성감대 찾다가 파국… 복층남, 최고 빌런 남편 등극 (쉬는부부)[TV종합]
- NCT 태일 교통사고→활동중단, SM “회복에 전념” (전문)[공식]
- 정이랑♥김형근, 급싸움+급사랑 역대급 냄비부부의 등장 (동상이몽2)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