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행안부 규제 해소 평가서 우수사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올해 2분기 '적극행정을 통한 그림자‧행태 규제 해소사례'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선정된 사례는 도로점용허가 구역별 통합으로 행정절차 이행 간소화다.
전국 광역 및 기초지자체의 587건 사례에서 선정한 분야별 8개 우수사례 가운데 행정절차 간소화 및 효율화 분야에 선정됐다.
이에 흥덕구청 건설과는 도로점용허가를 4개 구역별로 통합해 변경 허가해 기업의 행정절차 이행 부담을 덜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올해 2분기 ‘적극행정을 통한 그림자‧행태 규제 해소사례’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선정된 사례는 도로점용허가 구역별 통합으로 행정절차 이행 간소화다. 전국 광역 및 기초지자체의 587건 사례에서 선정한 분야별 8개 우수사례 가운데 행정절차 간소화 및 효율화 분야에 선정됐다.
청주시의 A기업은 수백 건의 도시가스관로 매설 도로점용허가로 점용허가 연장, 점용료 납부 등 현황 관리에 과도한 인력 및 시간이 소모돼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흥덕구청 건설과는 도로점용허가를 4개 구역별로 통합해 변경 허가해 기업의 행정절차 이행 부담을 덜어줬다.
이 사례는 기업의 행정절차 이행을 대폭 효율화한 점과 함께 추진과정의 노력도 및 개선 효과, 타 지자체 확산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도 주민편익 증진 분야에서 ‘어르신 동행지원 서비스의 지침상 한계 보완을 통한 노인인구 이동 제약 해소’가 신규 사례로 선정됐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와 죄책감①] 미혼모들은 신림동 비탈길을 오른다
- [현장FACT] '놓쳐도 끝까지' 죽은 새끼 등에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모정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혼란 부채질하는 전·현직 대통령의 말
- 카드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현대카드…애플페이 기여도는?
- [현장FACT] 캠핑에 폭죽…매일 밤 고통받는 영종도 해수욕장 (영상)
- 신인 빅3 아이브·르세라핌·뉴진스, 이젠 해외로[TF프리즘]
- '백현동 의혹' 이재명 오늘 출석…검찰과 공방 예상
- 콧대 높던 에르메스·샤넬, 매출 떨어지자 고객 편의 개선한다
- 청신호 켠 KT 김영섭호…재무·DX 전문가 '물갈이' 시작될까
- [오늘의 날씨] 고온다습 '사우나 더위'…체감온도 33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