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해 수능 원서접수... 온라인 작성 시스템 시범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ressianjeju@gmail.com)]올해부터 제주지역 수능 수험생들은 온라인 원서 접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제주지역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응시원서 작성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작성시스템 설명서 및 응시원서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올해부터 제주지역 수능 수험생들은 온라인 원서 접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제주지역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응시원서 작성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응시원서 접수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수험생의 인적 사항(사진 포함), 응시 영역 및 선택과목 등을 입력하고 원서 접수처를 방문해 신분 확인 및 제반 과정을 거치면 원서접수가 완료된다.
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는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선생님 또는 가족과 상의하며 본인이 잘할 수 있는 과목을 입력할 수 있고, 출신학교에 가기 부담스러운 졸업생은 사전 입력을 통해 학교 방문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경기 용인지역과 충청지역은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시범운영 중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제주지역에서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 중 수도권 지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위해 9월 7일과 8일 이틀간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도교육청 직원을 파견해 응시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또 도교육청 접수 대상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귀포시인 수험생을 위해 오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도내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도 졸업생(주소지가 제주도인 경우) 등은 도교육청 별관 1층 임용 지원실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등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도내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 및 도교육청 등에서 진행된다. 응시원서 접수 시 대상자에 따라 접수 장소, 제출서류, 준비물 등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해야 한다.
온라인 작성시스템 설명서 및 응시원서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핵관' 이철규, 비윤계에 공천 경고? "배 침몰시키는 승객은 승선 못해"
- 물가 다시 뛴다…수입물가 3개월 만에 상승세 전환
- 서울대 출신이고 물류센터에서 일합니다
- 매년 여름 노동자가 쉬지 않고 일하다 죽었다는 소식이…
- 수적 우위 과시한 비명계…의총서 '김은경 혁신안' 반대 봇물
- 하와이 산불 사망 100명 넘겨…피해 주민에 '땅 팔라' 투기꾼 기승
- "연락은 심리치료 안내뿐" 오송 참사 생존자들, 충북지사 등 고소 "사과도 없어"
- 아작골 서사
- 장애영유아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 SPC계열 샤니공장 방문 의원들 "끼임 사망 때 경보음 안 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