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친환경 가치 확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글로벌 40여 개국에 선보이며 친환경 가치 확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국내에 출시하고, 자사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글로벌 40여 개국에 선보이며 친환경 가치 확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국내에 출시하고, 자사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40% 이상의 사용 후 재료(PCM)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비건 레더 등의 소재를 활용한 휴대폰 케이스, 웨어러블 스트랩 등의 액세서리인 '삼성 에코 프렌즈'는 선보였다.
이 액서서리는 글로벌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Future Generation Lab)'이 기획해 젊은 세대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했으며, 출시 이후에는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을 통해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협력에도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와 협력해 ▲토일렛페이퍼 ▲키스 해링 ▲스마일리 등 인기 작가의 작품과 캐릭터, K팝 관련 ▲BTS 다이너마이트 ▲스트레이 키즈 등 8개 지적재산권(IP)를 적용한 55종의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토일렛페이퍼 에디션'은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이탈리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올해 새롭게 공개된 장미 그래픽과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립스틱 그래픽 등이 포함됐다.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슬래시비슬래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를 비롯해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모바일 제품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5' 케이스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QR 코드를 통해 케이스와 어울리는 스크린 테마를 자동 적용할 수 있다.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 기반의 '플립수트(Flipsuit)' 케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에코 프렌즈 플립수트 카드를 구매해 케이스를 꾸미고 스크린 테마를 자동 재생하는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향후 적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지속 발굴하고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확대해 고객들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