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식품기업 성분분석 쇄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에 고창군 관내 농식품기업의 식품 분석 의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는 고창군 관내 농식품 기업들을 대상으로 알코올과 산도 측정 등의 분석을 매년 100건 이상 지원했다.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연구소장 이희권)는 "고창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다각적 방법으로 관내기업 요청에 적극 지원을 할 것이며 더 많은 분석 지원 혜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심덕섭 고창군수)에 고창군 관내 농식품기업의 식품 분석 의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는 고창군 관내 농식품 기업들을 대상으로 알코올과 산도 측정 등의 분석을 매년 100건 이상 지원했다.
2022년 기준 금군양조(대표 김원형) 외 11개 업체의 분석 요청에 따라 156회 분석을 지원했고 2023년 상반기 월평균 20회 이상의 분석을 지원했다.
연구소에 식품 분석을 요청하는 업체들은 “광주나 전주로 분석시료를 보내거나 직접 가지고 가야하는데, 고창 지역 내 연구소가 있어 멀리 타 지역까지 이동할 필요 없이 편리하다’며 분석 지원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식품 분석 지원은 관내 농식품 기업에 한해 무료(2-3개)로 적용되며, 다수의 시료 또는 특정 성분에 대한 분석은 20%의 관내 기업 할인이 적용된다.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연구소장 이희권)는 “고창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다각적 방법으로 관내기업 요청에 적극 지원을 할 것이며 더 많은 분석 지원 혜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롯가에 쓰러진 '80대 노인'…운전자의 '눈썰미'가 구했다 [기가車]
- 술김에 혼인신고 했다 '이혼'…"20년째 사실혼입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9일, 횡재수가 있어 길에서 행운을 얻는다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
- CJ제일제당, 세계 1위 그린바이오 사업 부문 매각 추진
- "100원 내고 1억 당첨"…27만명 몰린 '알리 운빨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