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이학주x이다인, 전쟁 중 재회…애절함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학주와 이다인이 전쟁 속 애절하고도 애틋한 사랑을 그려낸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천수진) 제작진은 5회 방송을 하루 앞둔 17일 남연준(이학주 분)과 경은애(이다인 분)의 재회 장면을 공개했다.
서로 생사조차 몰랐던 남연준과 경은애의 재회는 18일 밤 9시 50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회 18일 밤 9시 50분 방송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이학주와 이다인이 전쟁 속 애절하고도 애틋한 사랑을 그려낸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천수진) 제작진은 5회 방송을 하루 앞둔 17일 남연준(이학주 분)과 경은애(이다인 분)의 재회 장면을 공개했다.
앞서 방송된 3회와 4회는 평화롭던 능군리 마을에 전쟁이 들이닥친 모습이 그려졌다. 능군리 도령들은 의병이 돼 붓 대신 칼을 쥐고 임금 인조(김종태 분)를 지키기 위해 나섰지만 청군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능군리 여인들은 피난길에 올랐지만 몽골군의 추적에 몇 번이고 죽을 고비를 넘겨야만 했다.
이처럼 폭풍 같은 전개 속에 5회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남연준은 큰 부상을 당한 듯 부상병의 부축을 받은 채 어딘가로 들어선 모습이다. 남연준은 대의와 명분을 외치며 의병이 됐지만 동무들이 죽고 자신이 얼마나 무력했는지 깨달았다. 그러나 그는 절개를 지키며 임금을 지키겠다고 외쳤다. 이런 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난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그런 남연준을 발견한 듯 놀라고 당황한 경은애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경은애는 남연준과 혼례를 치르지 않았지만 이미 그의 아내가 됐다고 생각하며 머리까지 올렸다. 그러나 피난길에 오랑캐와 마주치고 겁탈 당할 위기에 처했다. 당시 유길채(안은진 분) 덕분에 위기를 벗어났지만 능군리에서 곱게 자란 경은애에게는 지울 수 없는 큰 충격이었다.
제작진은 "18일 방송되는 5회에서 남연준과 경은애가 드디어 재회한다. 각자 큰 시련과 위기를 겪고 마주한 만큼, 애절함이 폭발할 전망이다"고 전했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다. 서로 생사조차 몰랐던 남연준과 경은애의 재회는 18일 밤 9시 50분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와 죄책감①] 미혼모들은 신림동 비탈길을 오른다
- [현장FACT] '놓쳐도 끝까지' 죽은 새끼 등에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모정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혼란 부채질하는 전·현직 대통령의 말
- 카드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현대카드…애플페이 기여도는?
- [현장FACT] 캠핑에 폭죽…매일 밤 고통받는 영종도 해수욕장 (영상)
- 신인 빅3 아이브·르세라핌·뉴진스, 이젠 해외로[TF프리즘]
- '백현동 의혹' 이재명 오늘 출석…검찰과 공방 예상
- 콧대 높던 에르메스·샤넬, 매출 떨어지자 고객 편의 개선한다
- 청신호 켠 KT 김영섭호…재무·DX 전문가 '물갈이' 시작될까
- [오늘의 날씨] 고온다습 '사우나 더위'…체감온도 33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