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개포택지개발지구 수변 특화 신속통합기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수변과 녹지의 특성을 살린 재건축이 추진됩니다.
서울시는 "개포택지개발지구에 속한 아파트 단지 3곳의 통합 재건축을 위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해당 단지들은 통합 재건축을 추진했으나 이해관계 조정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수변과 녹지의 특성을 살린 재건축이 추진됩니다.
서울시는 “개포택지개발지구에 속한 아파트 단지 3곳의 통합 재건축을 위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재건축 기획안에 따르면, 해당 지구는 13만 2천여㎡ 규모·최고 높이 50층 내외· 세대수 약 2천340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특히 양재천변 60m 구간을 수변 특화 배치구간으로 만들고 개방형 도서관, 휴식 공간, 게스트하우스 등을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양재천변 건물 저층부에는 개방형 주민 공동이용 시설 등 수변 특화 공간 도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또 공공보행통로를 조성해 양재천에서 대모산까지 이어지는 개포지구의 보행축을 완성하고, 도곡 생활권과 잇는 양재천 입체 보행교도 설치하도록 했습니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해당 단지들은 통합 재건축을 추진했으나 이해관계 조정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성수 기자 (sso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민연금]② ‘국민연금 크레딧’은 빛 좋은 개살구? 정부가 미래에 떠넘긴 빚
- “교사도 아닌 게”…교육공무직은 감정 쓰레기통인가요?
- 탈레반 2년, 여성들이 사라졌다…국제사회 선택은 [특파원 리포트]
- 우크라군, 마리우폴 100km 거리까지 전진…리투아니아도 국경 일부 폐쇄
- “KBS 인사 시 배려 대상” 청와대가 인사도 개입?
- 최원종의 피해자들, 함께 만나 힘을 나눴다
- “아가야, 숨 좀 쉬렴”…죽은 새끼 업고 다닌 돌고래의 모성애
- ‘70억’ 로또 1등 당첨자 후기…“그런데 진짜예요?” [잇슈 키워드]
- [특파원 리포트] 러시아에서 61년 만에 전달된 ‘헤이그 특사’ 이위종의 훈장
- “빈 계좌인데 1천 유로가”…아일랜드 뒤흔든 ‘ATM 인출 대소동’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