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ESG 활동 일환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 성료… 멘티 인천전자마이스터고 팀 AP 경연 입상

2023. 8. 17. 0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이하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 조익서) 직원 자원봉사자의 멘토링을 받은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팀이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Made to Move Communities™)'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연대회에서 입상했다.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는 오티스의 슬로건 '메이드 투 무브 유(Made to move you™)'에서 착안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오티스 멘토가 학생들과 함께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구상하는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이하 오티스 코리아, 대표이사 조익서) 직원 자원봉사자의 멘토링을 받은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팀이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Made to Move Communities™)’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연대회에서 입상했다.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는 오티스의 슬로건 ‘메이드 투 무브 유(Made to move you™)’에서 착안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오티스 멘토가 학생들과 함께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구상하는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STEM(과학·기술·공학·수학)에 기반해 설루션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지역 사회 발전에 일조하고, 팀워크 학습 및 진로 탐색 등 여러 이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메이드 투 무브 커뮤니티 주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TEM 기반 설루션’이었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팀은 홍수 시 지하 주차장에 갇힌 사람들의 원활한 탈출에 쓰이는 도구인 ‘이스케이프 보트(Escape Boat)’를 제안했다. 강력한 모터로 성인 남성 여러 명을 거뜬히 나르는 ‘이스케이프 보트’는 시야 확보가 쉬운 앞쪽 조명, GPS 맵 표시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의 탈출을 돕는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팀은 전국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오티스 코리아 자원봉사자 16명과 매주 회의를 거듭하는 등 노력을 기울인 끝에 혁신적인 이동 설루션을 고안해냈다. 그 결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연 대회에서 당당히 입상하며, 대내외적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이와 관련해 오티스 코리아 홍보팀 권효진 부장은 “엘리베이터 업계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우리 이웃의 이동성 문제를 거시적 관점에서 다뤘다는 점에서 뜻깊었다.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이 같은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에서 오티스 코리아 멘토들 역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오티스 코리아는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티스(NYSE: OTIS)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승강기 약 220만대를 유지 및 관리하며, 매일 20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소개

오티스(NYSE: OTIS)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오티스는 사람들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연결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매일 20억명의 사람을 이동시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 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의 서비스 포트폴리오 규모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 교통 중심지, 상업 시설을 포함해 사람들이 이동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오티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본사는 미국 코네티컷주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1000여명의 현장 엔지니어를 포함한 6만9000여명의 직원이 오티스에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20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서 최선을 다해 고객과 승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오티스 소셜 미디어 채널 Naver Blog, LinkedIn, Instagram, Facebook Twitter @OtisElevatorCo.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