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아틀레트, 웨어러블 재활로봇 ‘EA2 PRO’ 선별급여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소아틀레트는 지면보행형 웨어러블 재활로봇 '이에이2 프로; EA2 PRO'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해당 장비 등재를 마치고 8월부터 해당 보행장애환자들이 건강보험 적용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뇌손상이나 척수손상 등으로 인한 보행 장애 환자들을 위한 보행 치료를 위해 개발된 'EA2 PRO'은 엑소아틀레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내추럴 게이트'(Natural gait) 보행 패턴 알고리즘을 제품에 프로그램하여 환자들이 자연스러운 보행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근육 재건과 관절 운동 회복 등을 목표로 실제 지면 보행 이동 훈련을 통해 효과적인 재활 치료를 가능하게 한 웨어러블 재활 의료 로봇 장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민규 기자)엑소아틀레트는 지면보행형 웨어러블 재활로봇 ‘이에이2 프로; EA2 PRO’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해당 장비 등재를 마치고 8월부터 해당 보행장애환자들이 건강보험 적용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이2 프로; EA2 PRO’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로봇보조정형용운동장치 의료기기 3등급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22년 2월부터 뇌졸중 환자 대상 로봇을 사용한 보행훈련치료에 대해 선별급여를 신설해 적용 중인데, 엑소아틀레트가 이번에 선별급여 건강보험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국내 재활로봇 보급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뇌손상이나 척수손상 등으로 인한 보행 장애 환자들을 위한 보행 치료를 위해 개발된 ‘EA2 PRO’은 엑소아틀레트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내추럴 게이트’(Natural gait) 보행 패턴 알고리즘을 제품에 프로그램하여 환자들이 자연스러운 보행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근육 재건과 관절 운동 회복 등을 목표로 실제 지면 보행 이동 훈련을 통해 효과적인 재활 치료를 가능하게 한 웨어러블 재활 의료 로봇 장비다.
특히 완전 마비 장애 환자를 위한 수동형 보행 지원 모드(Passive motion gait) 기능뿐만 아니라 뇌졸중과 같은 뇌신경계 불완전 마비 재활 환자의 효율적인 보행 재활 치료를 위한 수동형 보행 지원 모드(Active motion gait) 기능을 함께 갖춰 다양한 적응증을 가진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로 재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보행 시 발목의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하지장애 환자에게 최적화된 효과적인 보행 치료가 가능하게 했으며, 착용 방식이 한층 간편해져 사용자가 제품을 착용하고 탈착하는 데 총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빠르다고 덧붙였다.
오주영 엑소아틀레트 대표는 “이번에 선별급여 건강보험 적용으로 국내 재활로봇보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해외 사업 확대에도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별도첨부>
1. 웨어러블 재활로봇 ‘EA2 PRO’ (사진제공=엑소아틀레트)
2. 국내 의료기기 품목허가증 (사진제공=엑소아틀레트)
조민규 기자(ki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소아틀레트 '어린이 재활로봇' 식약처 인증
- 건강보험 재정 정부 지원 끝나나…법조항 올해부터 효력 상실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
- "지원금 최대 45만원"…수험생, 새 폰 어디서 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