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엑스 수익악화에 12년간 공짜였던 ‘트윗덱’ 유료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익 회복에 고심 중인 엑스(X·옛 트위터)가 이용자들이 즐겨 이용하는 서비스도 유료화로 전환했다.
엑스는 16일(현지시간) 이용자들이 여러 개의 타임라인과 알림 창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트윗덱'(TweetDeck)을 유료화한다고 밝혔다.
엑스 프리미엄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수익 창출을 위해 지난해 말 도입한 유료 서비스로, 연간 구독료는 84달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익 회복에 고심 중인 엑스(X·옛 트위터)가 이용자들이 즐겨 이용하는 서비스도 유료화로 전환했다.
엑스는 16일(현지시간) 이용자들이 여러 개의 타임라인과 알림 창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트윗덱’(TweetDeck)을 유료화한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2011년 이 앱을 인수 통합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엑스는 이날부터 이 서비스 앱을 ‘엑스 프리미엄’(X Premium)이라고 하는 옛 트위터 블루 가입자에게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엑스 프리미엄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수익 창출을 위해 지난해 말 도입한 유료 서비스로, 연간 구독료는 84달러다.
황혜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래놀이 하던 초등생이 주운 작은 은색 물체…1800년 전 로마 제국 시기 은화
- 윤 대통령, 부친상 ‘조의 전화’ 계기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통화
-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모텔에서 단체로 마약한 20대 女 사망
- 멈추지 않는 ‘비키니 라이딩’… 처벌될까?
- 불 붙은 ‘이동관 vs 방송사’ 충돌…이동관측, MBC 맹공·YTN 형사고소
- “잠자리 불편해” 구치소서 나체 난동 40대 女
- ‘러, 봐라’ 폴란드, 냉전 이후 최대 군사 퍼레이드…K2 전차 등 한국산 무기도 대거 참여
- “月 1600만원 생활비로 아내는 성매매”…‘기러기’ 아빠는 과로사
- 前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괴롭힘에 ‘명예훼손’ 고소
- 서이초 교사, 수업 중에도 학부모 문자·전화 받았다…학부모 10여명 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