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억 로또 당첨 직장인 7개월만에 전한 충격 근황 "수중에 큰 돈 없다"

문영진 2023. 8. 17.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월 로또 복권 70억원에 당첨된 A씨가 7개월만에 근황을 알렸다.

A씨는 "동행복권과 전혀 관련도 없는 사람이고 평범한 직장인"이라며 "오랜만에 고향에서 친구들을 만나 술 마시러 가는 길에 친구가 로또를 사러 가자고 계속 보채서 친구들에게 돈 5000원 빌려 산 게 당첨이 됐다"고 복권을 샀던 상황을 설명했다.

A씨는 이 당첨금으로 약 12억원의 집, 3억5000만원의 차,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가 입점한 50억원의 건물을 샀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로또 복권에 당첨된 A씨가 올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파이낸셜뉴스] 지난 1월 로또 복권 70억원에 당첨된 A씨가 7개월만에 근황을 알렸다. 그는 당첨 사실을 알린 뒤 “건물 구매 관련 공부를 해볼 생각”이라고 했는데, 현재 50억원짜리 건물을 샀으며 직장은 계속 다니고 있다고 밝혔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1월 제1052회 로또 복권 추첨에서 1등 3개, 3등 2개에 당첨된 A씨의 후기가 올라왔다.

A씨는 “동행복권과 전혀 관련도 없는 사람이고 평범한 직장인”이라며 “오랜만에 고향에서 친구들을 만나 술 마시러 가는 길에 친구가 로또를 사러 가자고 계속 보채서 친구들에게 돈 5000원 빌려 산 게 당첨이 됐다”고 복권을 샀던 상황을 설명했다.

A씨는 당첨 후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에 큰돈을 건넸다고 전했다.

1등 3개, 3등 2개에 당첨된 번호와 관련해선 “평소에 3~5게임 정도 똑같은 번호로 산다. 근데 그날은 3게임만 같은 번호로 하고 나머지는 살짝 바꾸고 싶었다.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며 “평소 좋아하는 숫자와 제 생일, 기념일, 나이 같은 것을 넣어서 즉흥으로 조합했다”고 설명했다.

A씨가 세금을 제하고 통장에 받은 당첨금은 약 47억원이었다. 그는 “70억원이 47억원으로 줄어들어서 아깝긴 하지만 5만원 당첨도 힘든데 47억이면 사람 인생이 바뀔 정도의 금액이지 않냐”고 말했다.

A씨는 이 당첨금으로 약 12억원의 집, 3억5000만원의 차,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가 입점한 50억원의 건물을 샀다고 했다.

그는 “현재 제 수중에 큰돈은 없고 대출금과 매달 들어오는 1000~2000만원대 월세 수입과 월급, 건물 등 재산이 남았다”고 설명했다.

A씨는 당첨 이후에도 전과 같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제일 크게 고민한 게 ‘직장을 그만둘 것인가’와 ‘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였다”면서 “돈이 있으면 여유 있게 일을 할 수 있지 않겠냐는 생각으로 아직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직장 동료들에게는 당첨 사실을 공개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한 번에 중상층까지 올라오게 되니 세상이 참 재밌고 즐겁다”며 “앞으로 돈 많은 기업 회장님들처럼 크게 기부는 못 하겠지만 주변에 어렵거나 힘든 분들을 최대한 도우며 살겠다”고 덧붙였다.
#로또복권 #70억당첨 #1등당첨자근황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