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1+3+0+1+1 득점 릴레이-이의리 9K' KIA, 2연패 탈출! 키움 3실책 '자멸'[광주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키움 히어로즈를 완파하면서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KIA는 16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가진 키움전에서 11대3으로 이겼다.
3회말 2사후 이창진의 볼넷과 도루, 김태군의 적시타로 1점을 보탠 KIA는 4회말에도 박찬호의 3루타에 이어 나성범 타석 때 나온 키움 3루수 김태진의 실책으로 1점을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IA 타이거즈가 키움 히어로즈를 완파하면서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KIA는 16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가진 키움전에서 11대3으로 이겼다. 선발 투수 이의리가 6이닝 5안타 2볼넷 9탈삼진 1실점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피칭 속에 시즌 10승에 성공했고, 유격수 박찬호가 4안타 3타점, 김태군이 3안타로 맹활약 했다. 외야수 이창진도 이날 2도루 3득점으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이의리의 호투 속에 KIA는 5회까지 매 이닝 득점을 뽑아냈다. 1회말 박찬호의 볼넷과 김도영의 중전 안타, 나성범의 볼넷으로 만든 1사 만루에서 최형우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만들면서 선취점을 뽑아냈다. 2회말엔 이창진의 좌중간 안타에 이은 도루와 김태군의 좌선상 2루타로 1점을 추가한 데 이어, 키움 유격수 김휘집의 실책으로 최정용이 출루하며 만들어진 무사 2, 3루에서 최원준의 진루타, 박찬호의 2루타로 2점을 더 추가해 4-0으로 격차를 벌렸다.
3회말 2사후 이창진의 볼넷과 도루, 김태군의 적시타로 1점을 보탠 KIA는 4회말에도 박찬호의 3루타에 이어 나성범 타석 때 나온 키움 3루수 김태진의 실책으로 1점을 추가했다. 5회말엔 소크라테스의 볼넷과 이창진의 내야 안타, 김태군의 번트 성공으로 만든 1사 2, 3루에서 키움 1루수 송성문의 실책과 박찬호의 적시타로 3점을 더 추가, 9-0까지 달아났다.
키움은 선발 정찬헌이 일찌감치 무너지면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야수진의 집중력 저하도 아쉬웠다. 2회말과 4회말, 5회말 모두 실책이 실점 빌미가 됐다. 6회초 KIA 이의리를 상대로 김혜성의 안타와 도슨의 볼넷에 이어 송성문의 우중간 담장 직격 2루타로 1점을 만회했다.
KIA는 7회말 박찬호의 적시타로 1점을 더 보탰고, 8회말 대타 한준수까지 적시타를 만들면서 다시 격차를 벌렸다. 이의리에 이어 등판한 박준표 김유신도 실점 없이 이닝을 책임졌다. 키움은 9회초 KIA 김재열을 상대로 2점을 뽑아냈으나, 이미 벌어진 격차를 따라잡기엔 역부족이었다.
광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대신 졸혼' 윤영미 “♥남편과 사이 안 좋은 건 아냐..현재 생활 만족” (퍼펙트라이프)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한해 "고시원 옆방서 이상한 냄새→시체 발견…돈 없어 이사 못가 비참" (당나귀귀)
- 라미란 “‘친절한 금자씨’ 노출 촬영 때 나만 담요 안 줘..너무 서러워 오열” (살롱드립2) [종
- "SNS=독 실감"..고소영·김성은 日X하와이 논란의 여행샷→삭제+사과[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