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음악의 힘으로 “도시·장애 벽 넘어요”

이현기 2023. 8. 16. 19: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 [앵커]

원주입니다.

최근, 영월에선 조금 특별한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렸습니다.

영월지역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서울의 장애인 청소년들과 함께 합주회를 마련한 건데요.

여러 벽을 넘어 청소년들이 음악으로 화합한 현장을 이현기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청소년 60명이 함께 연주하는 악기가 아름다운 화음으로 어우러집니다.

영월과 서울, 사는 곳도 다르고 제각각 모습도 다르지만 이날 만큼은 한마음이 됐습니다.

[지하람/영월고등학교 1학년 : "제가 사는 영월에서 서울에 있는 다른 친구들과 합동 공연해서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영월에서 다양한 문화 교류가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영월문화관광재단이 마련한 첫 교류 연주회, 별별 뮤직 페스타입니다.

영월의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서울의 장애인 청소년들로 꾸려진 합주단이 서로 화음을 맞췄습니다.

이번 공연을 위해 두 지역 청소년 60명이 영월에 모여 2박 3일 동안 맹연습을 했습니다.

[김주아/대전맹학교 5학년/바이올린 : "영월에서 여행하는 것같이 재밌게 연습하고 공연했어요."]

이번 연주회를 계기로 학생들은 전문가에게 더 깊이 있는 교육을 받았습니다.

특히, 장애를 함께 극복하는 값진 경험도 해봅니다.

연주회를 위해 100여 명이 영월에서 머문 만큼, 관광객 유치 효과도 있었습니다.

[김경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본부장 : "이번 교류를 통해서 단지, 단순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문화 교류를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 이 같은 교류 연주회를 다양한 도시와 단체로 확장하고 정기적으로 열 계획입니다.

["파이팅!!"]

KBS 뉴스 이현기입니다.

촬영기자:최중호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32억 원 추가 신청 접수

원주시가 다음 달(9월) 1일부터 올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추가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규모는 올해 미실행된 잔여분 32억 원으로, 운전 자금은 3억 원까지, 시설 자금은, 제조업은 8억 원, 그 외 업종은 2억 원까지 입니다.

원주시는 이번에 추가 신청된 신규 대출 기업에도 한시적으로 이자 차액을 확대 지원할 계획입니다.

횡성 달걀 홍콩 수출 선적식…수출액 3억3천만 원

횡성지역에서 생산된 달걀이 홍콩 수출길에 오릅니다.

횡성군과 횡성양계영농조합법인은 오늘(16일) 반곡리 양계농장에서 달걀 19만 개를 수출하기위한 선적식을 열었습니다.

이로써 올해 횡성 달걀 수출액은 3억 3천여만 원으로 늘었습니다.

횡성 달걀의 홍콩 수출은 2016년 시작됐지만 홍콩 시위 등으로 2021년 12월 중단됐다가 올해 2월부터 재개됐습니다.

평창군, 경로당 187곳에 ‘방범용 홈 캠’ 보급 추진

평창군이 범죄 예방과 노인 안전을 위해 경로당 187곳에 '방범용 홈 캠'보급 사업을 추진합니다.

'방범용 홈 캠'은 인터넷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원격으로 경로당 시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평창군은 경로당의 '방범용 홈 캠'을 통한 상시 모니터링으로 범죄 예방과 노인 안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 운영

원주 시립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음 달(9월) 1일부터 17일까지 독서의 달 문화 행사를 운영합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서는 북 콘서트와 작가와의 만남, 독서등 만들기, 공연과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독서의 달 문화행사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접수합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현기 기자 (goldma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