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임윤아, 파워 역주행..'킹더랜드' 종영에도 넷플릭스 2위↑[★FOCUS]

한해선 기자 입력 2023. 8. 16.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호, 임윤아 파워가 어마무시하다.

'킹더랜드'가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 전 세계 시청 순위에서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16일 넷플릭스 TOP10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시청 순위에서 TV 비영어권 글로벌 2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넷플릭스

이준호, 임윤아 파워가 어마무시하다. '킹더랜드'가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 전 세계 시청 순위에서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16일 넷플릭스 TOP10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시청 순위에서 TV 비영어권 글로벌 2위를 차지했다. 누적 시청시간은 6천 60시간을 넘겨 글로벌 1위를 자랑했다.

'킹더랜드'는 지난 주 같은 부문에서 시청 순위 3위였다가 이번 주 2위를 기록, 역주행해 눈길을 끈다. 특히 '킹더랜드'가 지난 6일 종영했음에도 이 같은 호성적을 나타낸단 점에서 이준호, 임윤아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다.

'킹더랜드'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볼리비아, 콜롬비아, 도미니카 공화국, 에콰도르, 과테말라, 페루, 베네수엘라 등에서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그밖에 한국, 일본, 홍콩, 필리핀, 카타르, 대만, 태국, 아랍 에미리트, 베트남, 이집트, 모로코, 나이지리아, 루마니아, 멕시코, 파라과이, 칠레, 브라질 등 43개국에서 시청 순위 TOP10에 들었다.

가수 겸 배우 윤아, 이준호가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호텔에서 진행된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오는 17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2023.06.15 /사진=김창현 기자 chmt@

'킹더랜드'는 킹호텔 본부장 구원(이준호 분)과 호텔리어 천사랑(임윤아 분)의 달달한 로맨틱 코미디를 그리면서 이준호의 츤데레 매력, 임윤아의 주체적이고 러블리한 매력이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았다. 두 배우 모두 이 작품을 통해 '로코킹', '로코퀸'의 타이틀을 확실하게 얻었다.

방영 내내 화제성 순위 최상위권, 넷플릭스 글로벌 1위 등 큰 인기를 얻은 '킹더랜드'는 마지막 회 시청률이 전국 13.8%(닐슨코리아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넘기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