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의원이 16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3차 연도 기간을 대상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표 법안 발의 성적 및 법안 통과율 등 12개의 객관적인 지표로 의정활동 상위 국회의원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의원이 16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3차 연도 기간을 대상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표 법안 발의 성적 및 법안 통과율 등 12개의 객관적인 지표로 의정활동 상위 국회의원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농어촌 활성화, 민생 안정에 힘쓰며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들의 잘못된 점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대안들을 제시해왔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제21대 국회 출범 후 지난 3년간 대표 발의한 법안 중 42%가 넘는 법안이 통과되며, 전체 국회의원 대표 발의 법안 통과율 평균보다 20% 이상 높은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양수 의원은 “대한민국 헌정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농어촌 활성화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세훈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속보] 추경호 “이달말 종료 ‘유류세 인하’ 10월까지 유지”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2억7천개 폭발물 설치, 대검·대학·시청 폭파할 것”… 일본발 테러 예고 또 발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