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종 세종대 교수, 무역 학술대회서 ‘한국 반도체산업 육성방안’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세종대 경영학부 소속 김대종 교수가 오는 17일 열릴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김 교수는 제2회 무역학 통합 세계학술대회에서 '한국 반도체산업 수출 확대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글로벌 경제 성장을 위한 무역 회복 전략과 통찰력 활용'이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수출확대 방안, 교역 전략도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세종대 경영학부 소속 김대종 교수가 오는 17일 열릴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김 교수는 제2회 무역학 통합 세계학술대회에서 ‘한국 반도체산업 수출 확대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국무역연구원(원장 전순환교수), 한국글로벌무역학회(KAGBT), 인천대와 국내 50여개 관련 학회가 참석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인천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글로벌 경제 성장을 위한 무역 회복 전략과 통찰력 활용’이다. 26개국 600여 명 교수와 학자들이 참여한다. 안영효 인천대 교수가 조직위원장을, 김대종 세종대 교수가 대외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 등 글로벌 언어로 만들어진 총 402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현재 세계 경제의 도전과 난관을 극복하고, 기업들이 채택할 수 있는 대안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대한민국의 대응방안 및 무역 전략 관련 발표도 있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수출확대 방안, 교역 전략도 발표한다.
한국 수출 증대 확대 기업에 공로상도 수여한다. ▷대한민국 글로벌경영대상-하이소닉(주) ▷무역진흥대상-관세법인 에스에이엠씨, (주)신우베스틸, ㈜유프라이빗 등이다.
17일 행사에는 전순환 원장(중부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종태 인천대 총장 환영사,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윤상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조해진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경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등 주요 인사들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대 비키니 킥보드녀 "만지지만 말라, 불쾌했다면 죄송"
- 노사연 尹부친 빈소 방문…연예계·정치계 등 줄 잇는 조문행렬
- “6천원짜리 후시딘을 1만5천원에 팔아?” 믿었던 공공병원의 ‘배신’
- 산다라박, 300억 재산설 해명…"지금은 아니다"
- “여러명이 만졌다” DJ소다 성추행에…日주최 측 “범인 잡겠다”
- 고소영, 광복절에 日 여행 사진 공개했다 삭제…네티즌 뭇매
- 배달음식 발로 툭!…CCTV 본 손님 "밥 맛있게 먹고 기분 더럽다"
- “나 카이스트 나왔다, 넌?” 갑질 학부모 쓴 책 별점 테러 당했다
- 최필립 "아들, 생후 4개월에 암 진단·항암치료"…눈물겨운 투병기
- “최악 산불, 역겨운 인간들” 하와이 참사에 ‘도둑·투기꾼’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