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30홀드 셋업맨 발목 골절상 수술 충격... 홀드 1위 아시안게임가면 누가 막나[잠실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홀드 1위의 대체자가 알고보니 수술을 받았다.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불펜 투수 김민수의 수술 사실을 밝혔다.
김민수는 지난해 76경기에 등판해 5승4패 3세이브 30홀드, 평균자책점 1.90을 기록하며 셋업맨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이 4위에 오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 감독은 현재 홀드 1위를 달리고 있는 박영현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경우 김민수를 박영현을 대신해 셋업맨으로 기용할 생각을 갖고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홀드 1위의 대체자가 알고보니 수술을 받았다.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불펜 투수 김민수의 수술 사실을 밝혔다. 이 감독은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에 앞서 "김민수가 얼마전 발목이 부러져 수술을 받았다. 올시즌은 뛸 수 없다"라고 밝혔다.
김민수는 지난해 76경기에 등판해 5승4패 3세이브 30홀드, 평균자책점 1.90을 기록하며 셋업맨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이 4위에 오르는데 큰 역할을 했다.
하지만 올시즌엔 부상으로 인해 5월 24일에야 1군에 올라왔고, 성적도 좋지 못했다. 14경기 등판, 1패 3홀드 평균자책점 6.92에 그쳤다. 결국 7월 24일에 2군으로 내려가 구위를 끌어올리기로 했다.
이 감독은 현재 홀드 1위를 달리고 있는 박영현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경우 김민수를 박영현을 대신해 셋업맨으로 기용할 생각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비보가 날아왔다. 김민수가 지난 10일 익산에서 훈련 도중 왼쪽 발목(바깥쪽 복숭아뼈 부위) 골절상을 당한 것. KT 구단은 "김민수가 지난 14일 서울의 한 정형외과에서 성공적으로 수술 마쳤으며 복귀까지 3달 이상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다른 셋업맨 후보였던 박시영도 내년을 기약하게 됐다고. 2021년 우승에 큰 역할을 했던 박시영은 지난해 팔꿈치 부상으로 수술을 받아 올시즌 재활을 하며 복귀를 준비했으나 다시 팔꿈치 통증을 느껴 올시즌 복귀가 어렵게 됐다.
현재 KT에서 박영현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52경기에 등판해 3승3패 2세이브 23홀드, 평균자책점 2.91을 기록하고 있다. 고졸 2년차지만 마무리 김재윤 앞에서 확실하게 막아주는 셋업맨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다. 7월에 조금 체력적으로 떨어지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8월엔 7경기서 1승1세이브 5홀드에 1점도 주지 않은 평균자책점 제로의 완벽한 피칭을 하고 있다.
지금의 KT 마운드는 선발-박영현-김재윤으로 이어지며 승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KT로선 박영현이 아시안게임에 나간 이후 대체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 손동현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 감독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이 감독은 "이제 선발 투수들에게 8회까지 막기를 바라야 하나"라고 뼈있는 농담으로 아시안게임 기간을 걱정했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대신 졸혼' 윤영미 “♥남편과 사이 안 좋은 건 아냐..현재 생활 만족” (퍼펙트라이프)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한해 "고시원 옆방서 이상한 냄새→시체 발견…돈 없어 이사 못가 비참" (당나귀귀)
- 라미란 “‘친절한 금자씨’ 노출 촬영 때 나만 담요 안 줘..너무 서러워 오열” (살롱드립2) [종
- "SNS=독 실감"..고소영·김성은 日X하와이 논란의 여행샷→삭제+사과[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