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상플랫폼에 AI교육센터 조성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16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인천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와 '제물포르네상스 인공지능(AI) 교육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제물포르네상스와 연계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AI 교육센터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10월 준공 목표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시는 16일 시청 대접견실에서 인천시교육청, 인천관광공사와 ‘제물포르네상스 인공지능(AI) 교육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제물포르네상스와 연계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AI 교육센터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를 지원한다. 인천교육청은 원도심 내 학교를 대상으로 AI 교육지구를 지정하고 AI 교육센터 조성·운영을 맡는다. 인천관광공사는 AI 교육센터 조성을 위한 건물 임대료 무상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AI 교육센터는 내년 10월 준공이 목표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유정복 시장은 “AI 교육센터는 미래 인재 양성과 원도심의 교육여건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제물포 지역을 중심으로 미추홀구, 서구 등 원도심까지 확산시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들을 육성해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접고 말고 풍선에 매달고"…K-OLED 기술력 뽐낸 삼성·LGD
- [르포]로봇팔이 300억원 들었다놨다…한국은행 자동화금고 가동
- ‘베트남판 테슬라’ 빈패스트, 화려한 나스닥 데뷔…GM·포드 제쳐
- “담임이 ‘우리 반 친구’와 성관계”…신상공개 막은 법원
- DJ 소다, 일본서 ‘집단 성추행’ 능욕에…“범인 잡겠다”
- 병원서 예약 시간 알려줘…강남역 한복판서 전 여친 납치·감금
- 조종사 과실 때문…160명 사망한 최악의 비행기 참사[그해 오늘]
- “극우뇌 아이, 라면·피자 먹여라” ADHD 치료, 진짜 가능할까?
- 남녀 3명이 마약하러 모텔에 모였다…20대 여성 숨져
- "韓 올로케·할리우드 SF…천만 달러 투자 이유 충분했다"[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