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제9대 임기철 총장 취임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제9대 임기철 총장(68) 취임식이 16일 오후 지스트 오룡관 다산홀에서 열렸다.
임 총장은 취임식에서 지역과 함께 혁신 경제의 미래를 선도하는 '실사구시형 과학기술 중추 연구기관'을 비전으로 내세웠다.
임 총장은 또 발전기금을 200억 원 규모로 조성, 광주‧전남 지역에 '연구 및 의료장비 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 유치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S세계대학평가 100위권 도약 달성하겠다"
(광주=뉴스1) 조영석 기자 =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제9대 임기철 총장(68) 취임식이 16일 오후 지스트 오룡관 다산홀에서 열렸다.
임 총장은 취임식에서 지역과 함께 혁신 경제의 미래를 선도하는 '실사구시형 과학기술 중추 연구기관'을 비전으로 내세웠다.
임 총장은 비전 달성을 위한 방안으로 △잠재역량 강화(Potential-Up) △공동체 정신 함양(Harmony-Up) △지스트 가치 제고(Value-Up) 등 3대 가치혁신 전략(3-Ups)을 제시했다.
임 총장은 이어 QS세계대학평가 100위권 도약 달성과 아시아 'AI 헤드쿼터' 구축 및 지스트 분원 설립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지주회사인 '지스트 홀딩스'를 설립, 창업을 장려하고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겠다는고 밝혔다.
임 총장은 또 발전기금을 200억 원 규모로 조성, 광주‧전남 지역에 '연구 및 의료장비 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 유치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임 총장은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은 뒤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는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부원장과 청와대 대통령실 과학기술비서관을 지냈다. 이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상임위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제8대 원장,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 부회장,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특임교수를 지냈다.
이날 취임식에는 지스트 교수진과 학생을 비롯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박주선 한국석유협회장, 한문희 지스트 이사장, 김해명 지스트 발전재단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임 총장은 취임식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이를 통해 절감한 예산을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