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저스트에그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구인컴퍼니는 미국 식물성 계란 시장의 리드 기업인 저스트에그(JUST Egg)와 협력해 다양한 식물성 계란 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구인컴퍼니는 언리미트의 식물성 고기, 치즈 제품과 저스트 에그의 폴디드 제품을 결합한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지구인컴퍼니는 미국 식물성 계란 시장의 리드 기업인 저스트에그(JUST Egg)와 협력해 다양한 식물성 계란 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식물성 기술 회사인 Eat Just Inc.의 사업부인 JUST Egg는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푸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소재 개발의 고도화를 위해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원, 식품 과학자, 제품 개발자 및 미슐랭 스타 셰프 팀이 모여 수년 동안 식물성 계란 개발을 해왔다.
지구인컴퍼니는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를 통해 K-Food 컨셉의 식물성 고기인 슬라이스, 풀드 바비큐, 육포, 만두, 프랑크소시지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대체육 시장을 개척해 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구인컴퍼니는 언리미트의 식물성 고기, 치즈 제품과 저스트 에그의 폴디드 제품을 결합한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언리미트와 저스트에그는 김밥 출시에 이어 미국 내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냉동 잉글리시 머핀’도 출시할 계획이다. 식물성 잉글리시머핀은 한국식 소시지 패티, 체다치즈, 저스트에그 폴디드 등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다. 식물성 소시지 패티는 콩 단백질 베이스에 양파, 마늘, 파 등을 사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에그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같은 신념을 가진 브랜드가 식물성을 활용한 맛있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을 즐기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종사 과실 때문…160명 사망한 최악의 비행기 참사[그해 오늘]
- LG에너지솔루션 2차전지 기술 누설하고 10억챙긴 임원 '철창행'
- ‘카이스트’ 막말 학부모 신상 털리자 “그 교사는 죽지 않았습니다” 발끈
- “극우뇌 아이, 라면·피자 먹여라” ADHD 치료, 진짜 가능할까?
- “담임이 ‘우리 반 친구’와 성관계”…신상공개 막은 법원
- 고소영, 광복절에 日여행 사진…"중요한 날 불편 끼쳐 죄송"
- DJ 소다, 일본서 ‘집단 성추행’ 능욕에…“범인 잡겠다”
- 美 리벤지 포르노 "1조6000억 배상하라"...한국과 비교하니
- "월세 못내겠다"…美 노숙자 1년새 역대 최대폭 증가
- "韓 올로케·할리우드 SF…천만 달러 투자 이유 충분했다"[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