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약 챙겨가겠다” 게임 행사에 테러 예고…2명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개발사에서 추진 중인 행사에 '폭약을 챙겨가겠다'며 테러를 예고한 게임 이용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8일 밤 9시 20분쯤 온라인 게임 '검은 사막' 채팅창에 "게임 개발사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해 불을 지르겠다", "폭약을 챙겨가겠다"는 내용의 글을 쓴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게임 내에서 만난 사이로,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지 못해 불만이 생겨 협박 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사에서 추진 중인 행사에 ‘폭약을 챙겨가겠다’며 테러를 예고한 게임 이용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과천경찰서는 지난 11일 협박 혐의 등을 받는 50대 남성과 20대 남성을 각각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8일 밤 9시 20분쯤 온라인 게임 ‘검은 사막’ 채팅창에 “게임 개발사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해 불을 지르겠다”, “폭약을 챙겨가겠다”는 내용의 글을 쓴 혐의를 받습니다.
실제로 해당 게임사는 오는 26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참석자 백여 명 규모의 행사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게임사 측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IP 추적을 통해 게시물 작성자들을 나흘 만에 검거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게임 내에서 만난 사이로,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지 못해 불만이 생겨 협박 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reaso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과실치사’ 결론냈던 국방장관 서명 보고서 입수…“안전대책 강구 미지시”
- 국민연금 고갈 위기라면서…정부는 왜 쌈짓돈처럼 빼쓰나 [국민연금]①
- ‘프레잼버리까지 부지매립 불가’ 알고 있었다…“직무유기”
- [친절한 뉴스K] “최소 35명 학살”…78년 전 사할린섬에서 무슨 일이?
- [현장영상] 폴란드 열병식에 K2·K9·FA-50 등 한국산 무기 대거 등장
- 하와이 산불 이재민에 “집 팔아라”…부동산 투자자들 연락 쇄도 [오늘 이슈]
- ‘일본의 파트너’ 대통령 경축사에 여당 내부도 쓴소리…“때와 장소 가려야”
- [제보] 남양주 아파트 화재, 2명 연기 흡입
- 수백 명에게 1억 원씩 건네고 또…회장님의 통 큰 선물 [잇슈 키워드]
- 일본 시즈오카현 토네이도 발생…강풍 피해 잇따라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