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준비부족 지적'이원택 의원, 3년연속 '헌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5minkyo@hanmail.net)]새만금잼버리 준비 부족을 지적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이원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김제·부안)이 법률소비자연맹의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원택 의원은 "공신력과 전문성 면에서 최고의 입법감시 전문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3년 연속 상을 수상해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어촌을 대변하고 현장의 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대홍 기자(=전북)(95minkyo@hanmail.net)]
새만금잼버리 준비 부족을 지적하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이원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김제·부안)이 법률소비자연맹의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원택 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으로서 전북 14개 시·군은 물론 전국의 농어촌 상황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활동한 부분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과 여성가족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등으로 활약하면서 쌀값 안정화 법인 양곡관리법 개정안 대표 발의와 2023새만금잼버리 준비 부족 지적 등을 비롯해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과가 인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
그러면서 "앞으로도 남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현장 속에서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겸손한 의정활동으로 김제시와 부안군의 동반성장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법률소비자연맹은 제15대 국회 이후 20여 년간 국정감사를 평가·감시해 온 의정 감시 전문단체로 전국 270여 개 NGO와 함께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을 운영하면서 공신력을 쌓아온 단체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3차년도의 1년간 이뤄진 의정활동을 입법, 예산, 상임위, 국정감사, 예결위 활동 등 12개 분야로 구분한 뒤 계량화해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평가한 뒤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
[김대홍 기자(=전북)(95minkyo@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PC계열 샤니공장 방문 의원들 "끼임 사망 때 경보음 안 울렸다"
- '항명 혐의' 해병대 전 수사단장 요청 '수사심의위' 열린다
- 尹대통령 "한미일 별도 확장억제 협의에 열린 입장"
- 잼버리 현안질의 파행…'전북지사 불참'에 與 퇴장, 이상민도 불출석
- 흔들리는 중국 경제…실업↑ 소비↓ '일본화' 가속 페달?
- 이재명 "억울한 죽음 은폐 시도하는 정부, 국민 항명죄"
- 김종인 "공산세력? 北에 굴복할 사람 우리나라에 누가 있나"
- 박근혜 공개일정 재개에 선긋는 국민의힘 "정치에 뜻 없다"
- 요지경 속 김포공항역 이야기…생색만 내고 요금 부담은 시민에 전가
- 윤봉길 손녀 윤주경 "1948년 건국론은 옳지 않다. 헌법 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