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7에 티머니 지원 유력…가을 쯤 서비스 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17부터 국내 선불형교통카드 '티머니 카드'가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선 iOS 17부터 애플페이에 티머니가 지원될지가 관심사다.
공개된 개발자 문서에는 애플페이가 지원하는 결제 네트워크 중 하나로 티머니 카드가 포함됐다.
티머니 지원으로 교통카드를 애플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이용자 편의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머니카드 포함
iOS17, 워치OS10, 비전OS1 베타 지원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17부터 국내 선불형교통카드 ‘티머니 카드’가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IT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스마트폰 아이폰15 시리즈 발표에 맞춰 최신 운영체제도 배포할 예정이다. 외신에서는 아이폰15 출시일을 9월 12일(현지시간) 또는 13일로, 운영체제 배포는 같은 달 18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선 iOS 17부터 애플페이에 티머니가 지원될지가 관심사다. 지난 6월 애플 연례 개발자컨퍼런스 WWDC 이후 공개된 개발자 문서에 ‘티머니 카드’ 관련 내용이 포함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다.
공개된 개발자 문서에는 애플페이가 지원하는 결제 네트워크 중 하나로 티머니 카드가 포함됐다. iOS17, 아이패드OS17, 맥OS14, 맥 카탈리스트 17, 워치OS10, 비전OS1 이상부터 티머니 카드를 지원한다는 내용도 들어갔다.
지급결제 전문가들도 애플 개발문서에 티머니가 포함된 것을 놓고 곧 애플페이에 티머니가 지원되는 수순을 밟고 있다고 보고 있다. 국내 환승시스템 지원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NFC 자체가 표준규격이기 때문에 호환과 관련해 기술적인 문제는 없고, 한국의 환승시스템도 티머니 서버에서 처리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지난 3월 21일부터 한국에서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지원하고 있다. 아직은 현대카드만 등록할 수 있고 지원하는 가맹점도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로 지적된다. 티머니 지원으로 교통카드를 애플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이용자 편의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접고 말고 풍선에 매달고"…K-OLED 기술력 뽐낸 삼성·LGD
- [르포]로봇팔이 300억원 들었다놨다…한국은행 자동화금고 가동
- ‘베트남판 테슬라’ 빈패스트, 화려한 나스닥 데뷔…GM·포드 제쳐
- “담임이 ‘우리 반 친구’와 성관계”…신상공개 막은 법원
- DJ 소다, 일본서 ‘집단 성추행’ 능욕에…“범인 잡겠다”
- 병원서 예약 시간 알려줘…강남역 한복판서 전 여친 납치·감금
- 조종사 과실 때문…160명 사망한 최악의 비행기 참사[그해 오늘]
- “극우뇌 아이, 라면·피자 먹여라” ADHD 치료, 진짜 가능할까?
- 남녀 3명이 마약하러 모텔에 모였다…20대 여성 숨져
- "韓 올로케·할리우드 SF…천만 달러 투자 이유 충분했다"[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