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치유음식' 4종 개발해 민간에 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임산물 기반의 '산림치유음식' 4종을 개발해 지역 청년기업에 기술이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개발에는 경북 영주시의 지역청년기업인 친환경청년창업협동조합이 동참했으며 국민건강, 임산물 소비촉진,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 발전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임산물 기반의 '산림치유음식' 4종을 개발해 지역 청년기업에 기술이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개발에는 경북 영주시의 지역청년기업인 친환경청년창업협동조합이 동참했으며 국민건강, 임산물 소비촉진,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 발전 등을 목적으로 한다.
개발 및 기술이전된 산림치유음식은 ▲두메부추를 활용한 소백구(小白韭) 샌드위치 ▲소백구(小白韭) 에이드 ▲임산물인 호두와 밤을 활용한 꿀밤호두타르트 ▲임산물인 표고버섯과 참나물, 호두를 활용한 포레리아 샌드위치 등 4종이다.
이들 레시피는 경북 영주시 유망작목으로 활성화 중인 두메부추와 임산물인 표고버섯, 호두, 밤, 참나물 등을 활용해 개발됐다.
특히 산림복지시설 등 다중집합장소에서도 활용 가능토록 개발돼 지역임가 소득 창출, 청년기업 지원 등 지역사회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정호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및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한 국민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림치유음식 활성화를 위해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을 지속해 개발하고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