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청소년 진로체험 멘토링 웨비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진로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퓨처인사이트웨비나(Future Insights Webinar)'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빌리티와 IT, 게임, 방송,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의 전문 직업군 멘토(9인) 및 기아 임직원 멘토(5인)의 온라인 진로체험 특강으로 이뤄진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진로체험 온라인 세미나
모빌리티·IT·게임 등 온라인 특강 운영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 오는 22일까지 접수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아가 전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퓨처인사이트웨비나는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모빌리티와 IT, 게임, 방송,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의 전문 직업군 멘토(9인) 및 기아 임직원 멘토(5인)의 온라인 진로체험 특강으로 이뤄진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8월 16일부터 22일까지다. 공식 포스터 QR코드를 스캔해 관심 있는 분야 멘토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웨비나 모집인원은 410명으로 접수 후 문자로 개별 통지된다. 접수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이 이뤄진다.
기아 관계자는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와 임직원들이 쌓아온 경험이 청소년 진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전문가에게 상시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진로쌤’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진로 진학상담교사연합회 교사들과 진로와 관련된 1:1 상담을 지속 후원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 체험 및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 콘서트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관영 “잼버리 야영장·화장실·폭염대책, 전북 책임 아냐”
- 271명 탄 여객기 조종사 건강이상 긴급 착륙…조종사 사망
- ‘나 카이스트 출신…’ 갑질 학부모, 신상 공개되자 “그 교사 안 죽었다”
- 이준석 “잼버리는 전라도 탓? 예산 80%는 尹정부 지출”
- 文 모친상 때 조의문 전달했던 北…尹 부친상은 언급 無
- 모텔서 마약 투약한 20대 여성 사망…함께 있던 남성 검거
- 대낮 도심서 ‘비키니’ 활보…“눈을 의심” “관심 끄자”(e글e글)
- 24시간 운행 美무인택시, ‘움직이는 모텔’ 악용 우려
- “태워 달란 말이야”…버스 앞에 주저앉아 행패 부려 [영상]
- “잘못 내렸다” 지하철 10분 내 무료 재탑승 한 달 만에 12억 아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