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강7중’ 순위 대전쟁…800만 관중 보인다
2023. 8. 16.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체육진흥회와 스포츠동아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3 학생 스포츠기자단'을 운영합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생 스포츠기자단은 다양한 학교 스포츠 활동 및 일반 스포츠 관련 소식을 취재해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체육 문화조성에 앞장설 것입니다.
올 시즌 KBO리그 관중은 지난해에 비해 33%나 증가한 441만202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SSG 엎치락뒤치락 선두싸움
4위 NC-9위 키움, 단 4.5게임차
삼성만 빼고 모두 가을야구 가능
5년만에 ‘한국 야구 부흥기’ 예고
4위 NC-9위 키움, 단 4.5게임차
삼성만 빼고 모두 가을야구 가능
5년만에 ‘한국 야구 부흥기’ 예고
《학교체육진흥회와 스포츠동아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3 학생 스포츠기자단’을 운영합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생 스포츠기자단은 다양한 학교 스포츠 활동 및 일반 스포츠 관련 소식을 취재해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체육 문화조성에 앞장설 것입니다.》
후반기에 접어든 2023 KBO리그를 향한 팬들의 열기가 심상치 않다. 올 시즌 KBO리그 관중은 지난해에 비해 33%나 증가한 441만202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감염증 사태로 인해 주춤했던 지난 시즌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이에 2018년 이후 5년 만에 800만 관중의 고지를 5년 만에 달성할 수 있을지 야구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의 뜨거운 분위기와 달리 시작은 순탄하지 않았다. 김하성, 토미 현수 에드먼 등 해외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대거 합류로 기대를 모았던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에서 3회 연속 1라운드 탈락이라는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기 때문이다. 시즌 개막 전부터 롯데 자이언츠 소속이었던 서준원의 미성년자 관련 성범죄, 장정석 전 기아 타이거즈 단장의 FA 계약 뒷돈 요구 등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잇달아 터지면서 팬들의 질타도 이어졌다. 개막 이후에도 LG 트윈스 이천웅이 인터넷 불법 도박으로 적발되고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 등 대표팀 투수 3명이 WBC 기간 중 음주한 사실이 밝혀지는 등 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인기 구단 롯데 자이언츠의 연승을 달리면서 초반 흥행을 이끄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무엇보다 구단의 치열한 순위 싸움이 야구팬들의 열정에 불을 지폈다. LG와 SSG는 탄탄한 전력을 바탕으로 선두 자리를 번갈아 가며 차지하고 있으며 중위권싸움 역시 그 어느 시즌보다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한화 이글스의 문동주, 김서현, LG 박명근, 롯데 김민석, 윤동희, 기아 최지민, 윤영철, KT 박영현, 키움 김동헌 등 신예들이 눈부신 활약도 야구팬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나아가 젊은 선수들의 타이틀 경쟁이 눈에 띄었다. 2000년생 노시환이 10년간 외국인 타자들과 최정, 박병호가 나누어 가졌던 홈런왕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으며 김혜성 등 젊은 선수들이 각종 부문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홍예준 스포츠동아 학생기자(현암고 2)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박봄, 건강만 하길…파격 눈화장+셀카 근황 [DA★]
- NCT 태일 교통사고→활동중단, SM “회복에 전념” (전문)[공식]
- 정이랑♥김형근, 급싸움+급사랑 역대급 냄비부부의 등장 (동상이몽2)
- 허경환, 소개팅 女와 만취한 채로 홍대 활보? (강심장리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