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된 멀티히트···김하성, SD 대승 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기록하며 팀 대승에 앞장섰다.
김하성은 16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홈 경기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전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서 무안타로 침묵했던 김하성은 이날 멀티히트로 다시 뜨거운 타격감을 뽐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에만 6번째 멀티히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이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기록하며 팀 대승에 앞장섰다.
김하성은 16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홈 경기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8월 들어 치른 13경기에서 6경기째 멀티히트다.
전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서 무안타로 침묵했던 김하성은 이날 멀티히트로 다시 뜨거운 타격감을 뽐냈다. 또 지난 12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 이후 4경기 만에 멀티히트를 신고하며 시즌 타율을 0.283에서 0.285(390타수 111안타)로 끌어올렸다.
김하성은 1회 첫 타석부터 매섭게 방망이를 돌렸다. 볼티모어 선발 잭 플래허티의 낮은 너클 커브를 잡아당겨 좌익수 쪽 깊숙한 2루타를 만들었다. 이번 시즌 18호 2루타다. 이후 매니 마차도와 산더르 보하르츠의 연속 볼넷으로 3루를 밟은 김하성은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내면서 선취 득점이자 시즌 66호 득점에 성공했다.
2회 두 번째 타석에서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난 김하성은 4회 세 번째 타석에서 안타를 추가해 멀티히트를 완성했다. 바뀐 투수 닉 베스피의 3구째 낮은 커브를 간신히 건드렸고 타구는 베스피의 글러브에 맞고 굴절돼 볼티모어 2루수 앞으로 굴러갔다. 그 사이 김하성은 1루에 안착했다.
이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단타 때 2루까지 진루했으나 계속된 1사 1, 2루에서 후안 소토가 병살타로 물러나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김하성은 5회와 8회 두 차례 타석은 내야 땅볼로 아웃됐다.
샌디에이고는 1회 터진 산체스의 만루 홈런에 힘입어 볼티모어를 10 대 3으로 제압하고 3연패에서 벗어났다.
정문영 기자 my.j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킹맘 동료 이해됩니까…고용부의 반성문같은 '남직원 아빠교실'
- 월수입 6800만원?…200만 유튜버 수익공개, 실상은?
- 이중근 부영 회장, 동창생에게 추가로 1억원씩 더 줬다…왜?
- '광복절'에 日 가족여행 사진 올린 고소영…누리꾼 비난에 결국…'삭제'
- 구치소서 '알몸 난동' 40대 女 이유가…'취침 자리 별로'
- 한국 더 즐긴다더니 범죄를…잼버리 남성 대원 3명 코엑스서 '절도'
- “전복 사 먹기 꺼려지네요” 가격 반토막 난 이유
- 알코올 중독 원숭이, 뇌시술했더니…알코올 섭취량 90% 줄었다
- 이번엔 홍대에 '킥보드 비키니女'…'관심 바라는 듯, 그냥 관심 끄자'
- (영상)롤스로이스男, 사고낸 날 2차례 수면마취 '비틀비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