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동해오픈에 ‘코리안 특급’ 박찬호, 이시카와, 김성현 등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39회 신한동해오픈에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출전한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통산 124승을 거둬 아시아인 최다승 기록을 보유한 박찬호는 지난해 5월 우리금융챔피언십과 6월 SK텔레콤오픈 이후 1년 3개월 만에 다시 KPGA 정규 투어 대회에 출전한다.
이 대회는 KPGA 코리안투어와 아시안투어 일본프로골프 투어(JGTO)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39회 신한동해오픈에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출전한다.
신한금융그룹은 16일 박찬호와 이시카와 료(일본)가 올해 신한동해오픈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한동해오픈은 총상금 14억 원 규모로 9월 7일부터 나흘간 인천 클럽72 오션코스에서 열린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통산 124승을 거둬 아시아인 최다승 기록을 보유한 박찬호는 지난해 5월 우리금융챔피언십과 6월 SK텔레콤오픈 이후 1년 3개월 만에 다시 KPGA 정규 투어 대회에 출전한다. 박찬호는 우리금융챔피언십에서는 13오버파, SK텔레콤오픈에서는 12오버파로 컷 탈락했다. 박찬호는 개막 전날인 9월 6일에는 신한동해오픈 스킨스 채리티에 출전, 기부금을 모을 예정이다.
이 대회는 KPGA 코리안투어와 아시안투어 일본프로골프 투어(JGTO)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KPGA 코리안투어에서 박상현, 서요섭, 이재경 등 상위 랭커들이 출전하고 아시안투어에선 김비오와 사돔 깨우깬자나(태국), 미겔 타부에나(필리핀) 등이 참가한다. JGTO에서는 나카지마 게이타, 이시카와 료, 가와모토 리키(이상 일본) 등이 출전한다. 이시카와는 JGTO 통산 18승을 거뒀으며 2009년 세계랭킹 29위까지 올랐다.
2022∼2023시즌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 입문한 김성현과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장유빈도 우승 경쟁을 펼친다.
이준호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래놀이 하던 초등생이 주운 작은 은색 물체…1800년 전 로마 제국 시기 은화
- ‘영화 같은 일이 실제로’…모텔에서 단체로 마약한 20대 女 사망
- ‘러, 봐라’ 폴란드, 냉전 이후 최대 군사 퍼레이드…K2 전차 등 한국산 무기도 대거 참여
- 北 “월북 미군병사, 망명의사 밝혀”…한달만에 첫 언급
- 시어머니에 “아줌마, 말 똑바로 해요”…머리채 잡으려 한 며느리
- ‘움직이는 러브호텔 될라’…24시간 운행되는 샌프란시스코 무인택시에 우려 제기
- 전북도, 잼버리 야영장으로 멀쩡한 매립지 대신 ‘뻘밭’ 선정…왜?
- 멈추지 않는 ‘비키니 라이딩’… 처벌될까?
- ‘喪主 대통령’ 용산-신촌 빈소 오가며 업무·조문객 맞아
- “잠자리 불편해” 구치소서 나체 난동 40대 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