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산운용, 국고채 장기물 투자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자산운용이 국고채 장기물에 투자하는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했다.
16일 대신자산운용은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를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8영업일 동안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는 금리 인상 사이클 종료에 따라 국고채 장기물 투자에 우호적 환경이 조성될 것을 예상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대신자산운용은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를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8영업일 동안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금리동결 및 인하기에 국채 장기물 분할 매매로 6% 목표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대신 국고10년 분할매매 목표전환형 펀드'는 금리 인상 사이클 종료에 따라 국고채 장기물 투자에 우호적 환경이 조성될 것을 예상해 마련됐다.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얻고 분할 매매 전략을 통해 추가 수익을 노린다.
해당 펀드는 유동성이 풍부한 장내 국고 10년 지표물에 투자한다. 기본 듀레이션을 8년 수준으로 유지하며 매수&보유(Buy&Hold) 전략으로 안정적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레포 매도 전략을 활용한 분할매매로 자본 이득과 채권 대여 등 추가 수익도 목표로 한다. 금리 횡보 시에는 A1 등급 이상의 전단채 투자로 이자수익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목표수익률인 6%를 달성하면 목표수익률 유지를 위해 단기채와 유동성 투자로 전환한다.
펀드 만기는 목표수익률 달성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 설정 후 6개월 이내 목표수익률 달성 시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1년이다. 6개월 이후 달성하면 달성일로부터 6개월이고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설정일로부터 3년이다.
펀드 판매사는 대신증권과 NH농협은행이다. 총보수는 연 0.24~0.73%다.
만기 전 환매가 가능하고 환매수수료는 환매 금액의 2%다. 설정 후 6개월부터는 환매수수료가 없다.
김영근 대신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올해 하반기는 금리 인하 기대와 함께 채권 투자에 좋은 시기라고 판단해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국고채 장기물 투자로 정기 예금 금리 플러스(+)알파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유감] "한국에 실망" "최악의 악몽"… 외신도 혹평 - 머니S
- 개그우먼 이수지, 지난 6월 시모상… "어머님의 며느리라 행복했습니다" - 머니S
- 스마트폰 부적절한 사용시 '압수'… 교권 회복 법안 국회 논의 본격화 - 머니S
- '횡령 의혹' 박수홍 형수 "200억원대 부동산 재테크의 결과" - 머니S
- "초록이랑" 박봄, 파격 아이라인 담은 셀카 공개 - 머니S
- 이유 있는 변신… 백화점·이커머스·패션기업도 'K-뷰티' 가세 - 머니S
- 50년 만기 주담대가 가계빚 주범?… 나이 제한 '만 34세 이하'로 검토 - 머니S
- 오마이걸 아린, 흰 셔츠 입고 꽃 기죽이는 미모 자랑 - 머니S
- 있지, 성희롱·악성 루머… JYP "강력 법적 대응" - 머니S
- 이세영, 기품 있고 스타일리시한 블랙 미니 원피스 자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