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경남본부, 청소년 여름방학 '눈높이 특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4 까지 3주간 창원 상남동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중고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름방학 특강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과 은행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지역 청소년의 금융지식을 알리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실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4 까지 3주간 창원 상남동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중고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름방학 특강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과 은행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지역 청소년의 금융지식을 알리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실시됐다. 도내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3주간의 전 일정이 조기 신청 마감으로 진행됐다.
조근수 경남본부장은 "경남의 청소년에 대한 금융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은행 본연의 역할인 지역 경제활성화는 물론이고 도민에게 사랑받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감독원 주관 '1사1교 금융교육 우수금융회사'로 6년 연속 선정됐다.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올해 5월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경남뿐 아니라 전국의 청소년금융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움직이는 러브호텔?…무인택시 이용 후기에 美 '시끌'
- 천하람 "尹 8·15 경축사? 6·25 전쟁 기념사인줄"
- 중학생과 성관계한 담임 남교사 징역 4년 선고
- 트레비 분수가 약수터? 에펠탑 투숙 취객도…관광객 추태
- '독도가 일본땅?' 日기상청, 태풍 7호 '란' 기상지도 보니…
- "오염수 방류에 적극조치 않은 尹, 생명권 침해" 시민사회, 헌법소원심판 청구
- 美국방부 "월북 킹 이병 망명의사 검증할 수 없다"
- 김영호 통일장관, 中정부에 "재중 탈북민 구금·강제북송 문제 협조 요청"
- GH 시행 무량판 아파트 안전 확인 '이상무'
- "韓美日 캠프데이비드서 기술 방위 구상 발족…핫라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