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블룸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블룸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블룸버그와 미국 거래소 나스닥과 스폰서십을 맺었으며, 참가자들은 해외 기업과 해외 시장 특화 데이터 등 폭넓은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예선은 나스닥 종목 시세를 활용, 국내와 해외 종목 관계를 분석하거나 뉴스 데이터로 투자 콘텐츠를 발굴하는 과제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NH투자증권은 ‘블룸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제 금융권 데이터를 분석하고 참신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도부터 매년 대회를 열고 있다. 해외데이터 분석을 통한 해외주식 투자 기회 탐색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 과제는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해외주식 투자기회 찾기’이다. NH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블룸버그와 미국 거래소 나스닥과 스폰서십을 맺었으며, 참가자들은 해외 기업과 해외 시장 특화 데이터 등 폭넓은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예선은 나스닥 종목 시세를 활용, 국내와 해외 종목 관계를 분석하거나 뉴스 데이터로 투자 콘텐츠를 발굴하는 과제로 진행한다.
본선은 블룸버그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를 활용, 기업 간 관계를 규명하고, 해외주식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안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 상금 10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0만원, 장려상 3팀 각 300만원 등 총 16팀에 상금을 수여한다. 블룸버그에서 1000달러상당의 특별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체험형 인턴십, NH투자증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절차가 면제되는 입사 특전이 부여된다. 특히 대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해외 연수 기회가 제공되어 블룸버그, 나스닥을 탐방할 수 있게 되며, 나스닥 타워에 수상자 사진을 게시하는 세리머니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16일까지 QV, 나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시장 데이터 등을 통해 투자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인재 확보는 물론 고객들의 해외 주식 투자 편의성을 위한 투자 서비스 개선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종사 과실 때문…160명 사망한 최악의 비행기 참사[그해 오늘]
- “극우뇌 아이, 라면·피자 먹여라” ADHD 치료, 진짜 가능할까?
- ‘카이스트’ 막말 학부모 신상 털리자 “그 교사는 죽지 않았습니다” 발끈
- 상반기 카드대출도 늘어…작년 말보다 잔액 1.1조↑
- 이중근 부영 회장, 초교 동창에 ‘1억원’씩 쾌척...그러나
- '4나노 수율' 자신감 드러낸 삼성…美테일러공장 첫 'AI칩 고객사' 확보
- “그걸 왜 저한테 얘기하세요” 교사 2명 극단선택, 학교는 나몰라라
- 현 고1 치르는 수능, 2025년 11월 13일 시행
- 광복절에 독도 ‘다케시마’로 쓴 日기상청...서경덕 “도발 대응해야”
- 무신사 솔드아웃, 티켓 서비스 종료…“음악·공연계 의견 무겁게 받아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