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 평화광장에서 잔디밭 무료영화제 개최

이상호 기자 2023. 8. 16.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의정부시 경기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에서 ‘2023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무료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영화제는 오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로, 매주 토·일요일 각 1편씩 5주 동안 총 10편이 상영된다.

경기도 제공

상영작은 19일 미국 코미디 애니메이션 영화 <루카>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코믹 액션 영화 <해적:바다로 간 산적>, 26일에는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2>, 27일에는 일제강점기 평범한 사람들이 우리말 큰사전을 편찬한 이야기를 담은 <말모이> 등이 준비돼 있다.

경기도는 광장 잔디밭에 500인치 규모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돗자리를 선착순 무료 대여한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소독·방역 관리 인력을 투입하고, 돗자리 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 대책을 세웠다.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영화 상영은 7시부터다. 상영 전 1시간동안 가볼 만한 경기도 관광지 스케치 영상과 클래식 음악을 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상호 선임기자 shl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