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2023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의 마지막 이벤트인 '볼보 로드 데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지구의 안전과 탄소중립의 가치는 모두의 행동이 모여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의 마지막 이벤트인 ‘볼보 로드 데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3 헤이 플로깅의 대미를 장식하는 ‘볼보 로드 데이’는 오는 내일인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볼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쓰레기가 쌓이기 쉬운 해변을 가족, 친구와 함께 청소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행사 기간 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행사 현장은 볼보 로드의 종착지를 상징하는 포토존과 함께 수거한 쓰레기를 바로 분리수거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 존, 전체 쓰레기 중 순환자원의 양을 파악하고 탄소 저감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탄소중립 존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친환경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해변 플로깅 참가 희망자에게는 플로깅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수거한 재활용 쓰레기 양에 따라 볼보 피크닉 매트, 순로기 키링 등의 리워드도 추가로 증정한다. 여기에 플로깅 참여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현장 인증사진을 업로드 하면 브랜드 굿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달리기∙걷기 플랫폼인 런데이 앱을 통해 진행 중인 ‘볼보 로드 40,075!’ 캠페인은 지구 한바퀴 거리(40만75km)를 뛰는 컨셉으로 기획됐으며 최종 목표가 2주도 안 되는 기간에 조기 달성됐다.
이에 볼보는 전체 참가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1차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지난 3일부터 동일한 챌린지를 한 번 더 진행 중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지구의 안전과 탄소중립의 가치는 모두의 행동이 모여 완성되는 만큼 캠페인 마지막까지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사업 재편 나선 현대차, 몸집 줄이고 온라인 판매 도입
- 테슬라, 中서 모델Y 가격 또 인하…가격전쟁 다시 불붙나
- 현대차그룹-中 NaaS, 전기차 충전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 현대차, 완전변경 싼타페 공식 출시…3546만원부터
- 현대차, 동해서 N비치 시즌2 진행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