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자이아이파크, 무순위 공급 유찰 세대 입찰 동시 진행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8. 16. 11: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평촌자이아이파크 투시도 >
2022년 2월 입주를 완료한 총 2737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가 일부 잔여 중인 33세대에 대한 무순위 공급과 조합 보류지 11세대에 대한 입찰을 함께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29층 22개 동 총 2737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 신규 아파트로 이번에 진행하는 무순위 공급 및 조합 보류지 입찰은 각각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39㎡ 33세대에 대한 무순위 공급과 전용 49㎡ 1세대, 59㎡ 6세대, 75㎡ B 2세대, 75㎡ A 1세대, 102㎡ 1세대 총 11세대에 대한 입찰로 진행된다.

무순위 공급의 경우 청약홈을 통해 8월 21일 접수, 24일 당첨자 발표 이후 31일 계약을 체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 세대가 10층 이상에 위치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국내 거주 중인 성인이거나 세대주인 미성년자라면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기간 내 있더라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청약 허들이 없다.

조합 보류지 입찰은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입찰보증금을 입금한 입찰 희망자를 대상으로 8월 30일 평촌자이아이파크 119동 1804호에서 이뤄지며 동∙호수별 입찰이 마감되면 즉시 개찰을 진행하며 낙찰자 결정 후 바로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을 통해 주택을 분양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가에 어떠한 제한도 없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상품성도 함께 갖추고 있다. 먼저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사우나(남·여),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 운동시설, 코인 세탁실 등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차별화된 인테리어 설계와 고급 마감재 사용도 강점이다. 시스템 에어컨 2대(거실 침실),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상판, 패턴 글라스 주방 상부장,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주방 TV폰 (10인치), 비데 등을 무상 제공한다.

또한 1인 여성 거주자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 방범 녹화 기능을 탑재하였다. 방범형 도어 카메라는 세대 현관 근처에서 움직임 감지 시, 일정 시간 동안 영상을 촬영, 저장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 가능한 기능을 갖췄다. 월패드 방범 녹화 기능으로 외출 설정 후 침입 감지 시에 거실에 설치된 월패드가 일정 시간 영상을 저장하고 방범 상황을 문자로 발송해 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승강기 방범 핸드레일, 차량 번호 인식 주차관제, 전자 경비 시스템, 적외선 감지기(1 ,2층 단위세대 적용), 화재·가스·방범 문자 알림 서비스, 비상 콜 버튼(지하 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등의 안전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아울러 당 현장은 편리한 교통은 물론 여가 활동과 학교, 대형 마트 등을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11월 초 확정 고시된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들어선다. 월곶~판교선은 총연장 40.3km로 시흥시 월곶에서 안양, 과천을 거쳐 성남(판교)을 연결하는 사업이며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경수대로와 관악대로가 있다. 광역버스, 간선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이 잘 발달해 있으며, 경수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구로구까지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내·외곽으로의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이마트(안양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로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편의시설도 많다. 반경 1km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안양1번가, 안양중앙시장, 2001 아울렛, 안양종합운동장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인프라가 풍부하다. 안양동초와 임곡중, 양명고, 대림대학교, 안양시립비산도서관과 평촌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고 관악산 산림욕장, 체육시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무순위 공급과 보류지 입찰에 신청 제한이 극히 낮거나 없어 실거주를 위한 수요자는 물론 다주택의 투자 수요자분들도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라며 “지역 중심에 들어서는 데다 계약 이후 8월 31일부터 바로 입주가 가능해 새 아파트로 이사하는 개념으로 접근도 가능해 문의가 많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촌자이아이파크’ 샘플하우스는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사업 부지 내에서 운영 중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