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같은 곳 여행하는 사람과 실시간 정보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는 위치 기반 여행 특화 오픈채팅 서비스 '하나오픈챗' 앱을 공식 론칭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정보를 온라인에서 습득하는 여행객들이 늘어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보다 쉽고 정확한, 원하는 정보만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추후 안전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자 간 소통의 편의성을 더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여행자들의 필수 앱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위치 기반 현지 날씨 맛집 동선 등 최신 정보 교류
정식 오픈에 앞서 약 한 달간 사내 임직원 대상 비공개 오픈베타 테스트로 사용성, 버그 개선 및 수정 등 고도화, 안정화 과정을 거쳐 일반 고객 대상으로 내놓았다.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 간 상호작용과 정보교환 창구를 마련했다. 여행 준비부터 현지 동행 구하기까지 모두 가능한 오픈채팅 서비스다.
여행 전 ‘하나오픈챗’을 이용해 여행 예정인 도시를 설정하고 일반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여행 중에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채팅방을 만들어 현지에서 같은 시기, 비슷한 경로를 여행하는 사용자끼리 정보를 교환하는 위치 기반 채팅방을 만들 수 있다. 위치 기반 채팅방은 5km, 10km, 15km 등 실시간 위치 반경을 조정해 보다 정확도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날씨, 맛집, 명소, 관광지 운영 시간 등 실제 경험한 최신 현지 정보를 매일, 매 시간마다 교환할 수 있다.
‘하나오픈챗‘에서는 전용 이모티콘 ’반하나‘도 운영한다. 바나나를 모티프로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며, 캐릭터명은 ’하나‘라는 사명에서 차용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정보를 온라인에서 습득하는 여행객들이 늘어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보다 쉽고 정확한, 원하는 정보만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추후 안전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자 간 소통의 편의성을 더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여행자들의 필수 앱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성감대 찾다가 파국… 복층남, 최고 빌런 남편 등극 (쉬는부부)[TV종합]
- NCT 태일 교통사고→활동중단, SM “회복에 전념” (전문)[공식]
- 정이랑♥김형근, 급싸움+급사랑 역대급 냄비부부의 등장 (동상이몽2)
- “이경규·박명수 관상 궁합 최악”vs“예의없어”, 첫방부터 난리 (나화나)[DA:투데이]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