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망상 일대서 워케이션 프로그램 시범 운영”···체류형 관광 활성화 기대[동해시]
최승현 기자 2023. 8. 16. 11:13
강원 동해시는 오는 9월부터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일대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업무를 진행하는 근무제도다.
동해시는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기 위해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를 ‘거점(숙박) 공간’으로 선정했다.
또 인접해 있는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커뮤니티센터를 ‘근무 공간(워킹 스페이스)’으로 지정했다.
동해시는 커뮤니티 공간 내에 방문객들을 위한 소통 공간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요 관광지 관람과 지역문화 체험 행사도 운영하기로 했다.
동해시는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일대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되면 수도권의 많은 기업체가 참여해 체류형 관광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 등은 강원워케이션(https://worcation.co.kr)이나 서울경제진흥원(https://www.sba.seoul.kr)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월출 동해시 문화관광과장은 “동해시의 경우 숙박, 레저, 편의시설 등 워케이션에 필요한 최적의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워케이션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체류형 관광도 활성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현 기자 cshdmz@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