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디바이스 콘텐츠 메이커톤&아이디어톤’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국산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메이커톤&아이디어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해커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국산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메이커톤&아이디어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해커톤이다. 국산 XR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참가자가 팀 단위(2인 이상 5인 이하)로 모여 콘텐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장성 및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학생, 일반인, 기업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방식으로 개최된 지난해 대회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국산 XR 디바이스를 소재로 콘텐츠 개발 및 시연까지 진행하는 개발 부문도 추가돼 진행되며, 총상금 규모도 올해 4900만원으로 지난해 2600만원보다 약 두 배 가까이 확대됐다.
메이커톤은 국산 XR 디바이스 기업인 피앤씨솔루션, 페네시아, 라온텍이 개발한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하며, 8월 14일(월)부터 9월 14일(목)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예선 서류 평가를 거쳐 10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 10팀은 주최 측이 지정한 국산 XR 디바이스 3종 가운데 1종을 선택해 콘텐츠를 개발한 뒤 11월 10일(금) 발표 및 시연을 진행한다.
아이디어톤은 국산 XR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 및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을 주제로 하며, 8월 14일(월)부터 10월 9일(월)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예선 서류 평가 거쳐 20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 20팀은 11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이틀 동안 팀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발표를 통해 수상팀을 선정한다.
XR 디바이스는 실감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필수 장치로, 메타버스 산업을 이끄는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플 비전 프로, 메타 퀘스트 3 등 글로벌 기업들의 XR 디바이스 출시 소식이 잇따르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국산 XR 디바이스가 개발되고 있다.
XR 디바이스에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가 XR 디바이스의 대중화에 필수적인 만큼, 국산 XR 디바이스 특화 아이디어를 발굴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해커톤이 XR 디바이스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시상은 메이커톤의 경우 대상(1팀)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우수상(2팀)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500만원, 장려상(3팀)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아이디어톤은 대상(1팀)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2팀)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 장려상(3팀)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이번 대회의 주요 소재가 되는 국산 XR 디바이스 관련 정보와 참가 신청서는 XR 디바이스 콘텐츠 메이커톤&아이디어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운영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소개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융합콘텐츠를 개발·생산·보급·유통하는 사업자들의 상호 협력과 일치단결을 통한 공통의 애로사항을 극복해 국내 융합콘텐츠 산업의 질적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개방화 물결 속 국내 융합콘텐츠 산업을 보호·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권익 단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내장 티저 이미지 공개 - 뉴스와이어
- 한국의길과문화 ‘대한민국을 걷다 - 코리아둘레길 45선 완벽 가이드’ 출간 - 뉴스와이어
- 사진만 올리면 바로 원하는 렌즈 찾아준다… 윙크컴퍼니, AI 기반 ‘윙크 렌즈 찾기’ 기능 도입
-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뉴스와이어
- 국내 최대 과일전시회 ‘2024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최 - 뉴스와이어
- 텍트로닉스, 전력 측정의 새 지평을 여는 혁신 솔루션 2종 출시 - 뉴스와이어
- KCM, 24년 겨울 스페셜 콘서트로 만나다… 기획 A2Z엔터·유니온픽처스 - 뉴스와이어
- 오픈소스마케팅, 2024 관광기업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 및 마케팅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평균
- SK네트웍스, 3분기 매출 2조428억원·영업이익 286억원 달성 - 뉴스와이어
- 러너스, 결혼 준비를 위한 온라인 웨딩플래너 ‘푸딩’ 론칭 - 뉴스와이어